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지급명령

'물품대금반환'지급명령성공사례-못받은 물품대금 반환청구 방법은?

by 머니백투미 2021. 11. 2.

 

계약을 맺은 후 물품을 납품하였지만 그에 맞는 물품대금을 받지 못하거나 혹은 반대로 물품대금을 지급하였지만 계약한 물품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사례가 괘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물품을 납품하고 납품받는 일은 꾸준히 함께 일해온 업체와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물품 또는 물품대금으로 분쟁이 생기는 경우 거래처와의 관계가 틀어질까봐 혹은 업계에서 안좋은 소문이 날까 등의 여러이유로 법적조치를 취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민사소송까지 가게 되면 시간도 비용도 너무 많이 들 것 같아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급명령제도를 추천드립니다.

 

 

 

오토바이 부품 받기로 계약하고 돈을 모두 지급하였는데 계약한 것에 반도 못미치는 부품만 받았어요..

 

 

 

 

채권자 문씨는 오토바이 부품을 제작하는 업체A와 부품 2000만원어치에 해당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리고 돈을 모두 지급하였습니다. 그러나 문씨는 계약한 2000만원 중 800만원 상당의 부품만 제공받았을 뿐 나머지에 대해서는 받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문씨는 업체에게 나머지도 달라고 요청하였으나 업체는 감감무소식이었고 내용증명까지 보내보았지만 아무런 대응이 없었습니다. 이에 문씨는 2021년 9월 머니백과의 상담을 통해 머니백 물품대금반환 지급명령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달 후 2021년 10월 머니백 물품대금반환 지급명령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

 

지급명령은 민사소송과 비교하였을 때,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상당부분 아낄 수 있습니다.

못받은 돈이 얼마이든 머니백 지급명령은 15만원으로 신청 가능하며 지급명령확정이 되기까지 최소3주에서 길게는 두달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이 최소 6개월이상 걸린다는 것을 생각하면 빠르게 사건처리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못받고 있는 물품대금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급명령절차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상대방이 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 사업장이 운영중이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지급명령절차는 법원에서 결정된 지급명령정본이 상대방에게 송달되어야 진행이 가능한데, 사업장이 운영중이지 않으면 정본을 송달시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업장 주소를 알고 있으면 괜찮습니다.)

 

 

 

 

 

머니백 지급명령 바로가기

 

머니백에서는 수천건의 지급명령, 민사소송을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맞게 전문적인 처리 능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이스트 출신 변호사가 만든 소송자동화법률시스템 머니백은 24시간 전국 어디에서든 5분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표변호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검토하고, 법원 보정명령 등 역시 처리합니다.

그리고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백 통합사이트 바로가기

 

 

못받고 있는 물품대금, 물품대금반환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머니백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머니백이 함께 해드리겠습니다.

 

 

 

 

 

머니백 카카오톡상담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