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전자신청 법원에 가지 않고 신청하는방법

by 머니백투미 2021. 5. 6.

 

2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20대 남성 A씨는 거듭되는 취직 실패로 좌절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A씨가 원하는 중견회사 이상의 기업체에 정규직 자리는 계속적으로 감소추세에 있었고 코로나 상황으로 신규채용을 하는 기업, 기관들은 더더욱 줄어드는 바람에 A씨는 단순 알바를 닥치는대로 수행하면서 생활비와 학자금 대출 상환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A씨가 6개월 가량 일한 편의점에서 임금을 주지 않았고 결국 A씨는 일단 퇴사를 하고 다른 알바를 하게 되었습니다. A씨가 받지 못한 체불임금은 약 300만원 정도였습니다. A씨는 편의점 업주 B씨에게 거듭 문자로 밀린 임금을 달라는 요청을 하였지만 B씨는 여러가지 핑계를 대면서 차일피일 이를 미루었고 A씨는 영영 이 돈을 받지 못하는 것 아닌가 하는 불안감에 휩쌓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머니백의 지급명령전자신청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굳이 내가 법원에 나가지 않아도 스마트폰과 피씨만으로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던 것이지요. A씨는 바로 자신이 일한 내역과 과거의 월급 이체 기록, B씨와의 문자 내용을 첨부하여 업로드를 하였습니다. 이후 2일만에 머니백 변호사로부터 지급명령전자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단계가 진행될때마다 통지 문자를 받을 수 있었고, 한달 후에 최종적으로 지급명령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후 B씨가 먼저 연락이 와서 밀린 임금을 모두 지급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받아야 할 돈이 있는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법적으로 이를 강제하도록 하는 방법으로 지급명령전자신청은 유용한 수단이 됩니다. 민사소송의 경우 소장의 작성부터 소장부본의 피고 거소지로의 송달, 변론준비기일과 변론기일의 지정 및 법정 공방이 이루어져야 하는 지리한 싸움이 진행되게 됩니다. 하지만 당사자의 입장에서 수십~수백만원의 돈을 받고자 그러한 민사소송까지 가는 것은 오히려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되는 손해를 입게 되는 것이죠.

 

그러한 불편함을 방지하고 실질적인 권리구제를 위해서 간단한 서면심사만으로 채무가 있다는 점을 법원이 확인을 하고 그에 대해서 채무자가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경우 이를 확정하는 지급명령절차가 있는 것입니다. 이는 워낙 IT강국인 우리나라의 환경에서 전자적으로 모든 일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머니백 지급명령전자신청을 이용하면 저렴하고 빠르게 권리를 찾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지급명령이 확정되게 되면 채권자는 채무자의 재산에 대해 강제집행을 할 수 있는 채무명의가 생긴 것입니다. 따라서 채무자가 끝까지 돈을 주지 않는다면 채무자 재산에 대한 강제적 집행이 가능합니다.

 

머니백에서는 수백건 이상의 지급명령전자신청을 처리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많은 노하우가 쌓여있습니다. 그러한 노하우 속에서 돌발상황에 대한 대처가 빠르며 실수 없는 절차 진행을 하여 하루라도 빨리 최종 명령확정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신청과 절차진행에 대한 관리를 변호사가 직접 수행하고 있으며, 실시간 알림 서비스로 이용자의 궁금증까지 해소시켜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청자의 입장에서는 안그래도 받지 못한 돈 때문에 고통을 받고 있는데 지급명령전자신청을 하면서 불필요한 비용이 들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머니백에서는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지급명령절차 수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많은 사건을 처리하면서 쌓인 노하우와 표준화된 양식, 청구금액 계산표의 활용 등을 하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소중한 돈을 하루라도 속히 회수하고자 한다면 머니백의 법률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