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민사소액재판 심판청구소송 나홀로소송 어려워요

by 머니백투미 2021. 4. 17.

살면서 생기지 말았으면 하고 바라는 일 중 하나는 바로 재판/법적 소송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반인에게는 어려운 영역이기도 하지만 법을 잘 몰라서 피해자 인데도 되려 억울한 일이 생기곤 한다는 걸 우리는 미디어를 통해 많이 접해왔으니까요. 이 때문인지 빌려준돈을 받기 위해 민사소액재판 소액심판청구소송 나홀로소송을 하는 경우에도 결심하는 데 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받아야 할 돈을 받지 않을 수는 없으니, 이를 확실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민사소액재판은 불가피한데요. 오늘은 이를 조금 더 손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못받은돈, 민사재판으로 쉽게 어떻게 된다는 걸까요?

 

못 받은 돈이 3,000만원 (삼천만원) 이하인 경우 '소액사건'으로 분류되어 소액사건심판 절차가 진행됩니다. 쉽게 말해 빌려준 돈이 기준금액 (3천만원) 이하인 경우 돈을 돌려받기 위한 소송 절차를 조금 더 간편하도록 만든 것인데요. 소장에 못 받은 돈에 대한 내용이 잘 작성이 되고 이를 법원이 판단하기에 적합하다고 보여진다면 이행권고서가 상대방에게 보내지게 됩니다. 상대방에게 이의제기를 할 시간이 주어지지만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확정판결과 동일한 이행권고 결정이 내려지게 됩니다. 돈을 되돌려 받을 수 있는 법적 확정을 받게 되는 것이죠.

 

이의신청으로 이행권고 결정이 안내려지면 어떻게 하나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법원의 통계에 따르면 지급명령에서 상대방이 이의신청을 하는 비율은 11% 라고 합니다. 소액사건심판도 이와 같은 비율이라면, 89%는 민사소송 신청만 하더라도 승소판결을 받을 수 있다는 계산을 해 볼 수 있죠.

 

때문에 무작정 상대방의 말을 믿고 기다리기 보다는, 민사소액재판 신청을 통해 소액심판청구소송을 하는 것이 내 권리를 찾기 위한 효괒거인 방법일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민사소액재판 소액재판청구소송 나홀로 소송으로 가능할까?

그정도로 쉬운 일이라면, 혼자서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과정을 진행하다가도 다시 변호사에게 의뢰를 해야겠다 결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그만큼 문서상으로 법원이 판단하기에 적법하다라는 걸 설명하기가 어렵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민사소액재판 소액심판청구소송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우리는 아래의 항목을 기준으로 변호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1. 소액재판의 성격을 잘 파악하고 다양한 경험 및 승소 진행 사례가 많은지

2. 자동화 된 서비스로 비대면으로도 원활하게 진행 가능한지

3. 합리적인 선임비용 그리고 모든 상황에 대비해 다양한 방법을 상세하게 제공해 줄 수 있는지.

 

머니백의  민사소송 서비스가 좋은 이유 

1. 지급명령신청을 하려고 했지만 상대방의 주소를 모를때 

2. 송달이 진행되지 않는 사건 

3. 상대방에게서 받아야 하는 돈에 대한 주장이 서로 다른 경우

 

다양한 경우에 진행하는 민사소송을 머니백에서 진행했을 때 훨씬 만족스러웠다 말씀하시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진행 비용이 합리적이다 

일반적으로 변호사를 선임하는 데에 지출해야 하는 금액보다 훨씬 저렴한 100만원으로 (부가세 별도, 인지대, 송달료 별도) 민사소송 절차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 

2. 모든 진행사항을 문자와 이메일로 실시간 전달을 받아 진행사항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엇다 

3. 변호사가 직접 진행함으로써, 전문성에 대한 신뢰를 할 수 있었고 결과도 만족스러웠다. 

 

민사소액재판 소액심판청구소송 나홀로소송을 진행하려고 알아보고 계시다면 

고려의 대상에 머니백을 올려두시고 꼭 상담을 받아보세요. 

명확한 답변과 투명한 진행사항 공유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