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에 필요한 증거 확보해야 합니다.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1. 4. 19.

 

 

아무래도 어린 나이에는 아직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소득이 없기 마련이며 마땅한 직업이 없는 상황에서는 자신을 믿고 돈을 빌려줄 금융기관을 찾기도 쉽지 않죠. 그러한 상황에서 당장의 생계비 부족, 부모나 가족의 심각한 병환에 따른 병원비 명목으로 돈을 빌려달라는 친구의 요청을 매몰차게 뿌리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더욱이 개인적 친분과 재산에 대하여 사람 간의 정, 인간관계의 의리 등을 중요시 여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마인드에 따라서도 돈을 쉽게 빌려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거액의 자금도 서로의 인간관계만 믿고 간단한 차용증도 작성하지 않고 그대로 넘겨주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이는 돈을 빌려주는 사람의 입장에서도 큰 걱정을 하지 않았던 것이 요즘 같은 세상에 현금으로 돈을 건네주는 경우는 거의 없고 절대 다수적으로 은행 금융계좌를 통한 이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록이 남는다는 점을 믿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설령 나중에 돈을 빌려간 채무자가 이를 갚지 않을 경우 은행계좌 이체 기록을 토대로 이를 충분히 받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증거가 따로 남을 만한 부분이 없다는 위험이 따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위험한 생각인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실제 돈을 빌려준 다음 이를 채무자가 갚지 않았을 경우 받아내는 과정은 매우 어려울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급명령신청을 진행할 때 어떠한 권리를 주장하는 쪽에서 자신의 입장을 입증 받을 수 있는 증거자료를 제시할 책임이 부여되는데, 이 경우 자신이 상대방에게 건네 준 돈이 얼마인지, 이를 언제 건네주었고, 지금까지 발생한 이자는 얼마인지, 그것이 투자나 증여 등 다른 성격이 아닌 어디까지나 반환을 예정한 대여금인지 등을 증명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서는 대여금 계약에 대한 성립요건과 더불어 민사절차, 특히 지급명령을 통해 어떻게 대여금 미반환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지를 법적 인 도움을 받아 진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머니백인데요. 5분만에 모바일과 PC에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 후 변호사가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을 이메일과 문자로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대해 궁금할 틈, 불편함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신청증거로는 카카오톡, 음성녹음, 문자메시지 등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변호사가 직접 진행하는 지급명령신청을 필요한 증거만 잘 확보한다면 합리적인 가격, 15만 원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같은 시대에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법률 서비스이므로 더욱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고 만약 최종적으로 지급명령 확정을 받게 된다면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비용도 되돌려 받을 수 있으니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떼인 돈, 미수금, 대여금, 빌려준 돈, 못 받은 돈 등 다 받아드립니다. 그동안 마땅히 받아야 하는데 돌려받지 못한 돈이 있으면 머니백과 함께해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