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대여금반환청구소송 절차 빌려준돈법대로받기 꿀팁

by 머니백투미 2021. 4. 15.

아주 작게는 동전 몇개에서 부터, 크게는 몇천만원까지 사람과 사람간에는 금전거래가 일어납니다. 일시적으로 현금이 융통되지 않아 부탁하게 되기도 하고, 사고가 생겨 병원비를 내기위해 부탁하게 되는 등 저마다 사정과 사연이 다 있게 마련인데요. 좋은 마음으로 돈을 흔쾌히 빌려주게 되지만 막상 되돌려 받을때는 빌려준 사람이 늘 초조하고 애가 닳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무조건 기다리는 것 만이 능사가 아닌 만큼 현명한 대처가 이럴때 필요한데요. 법적 절차를 이용해서 받을 돈이 있음을 증명하고 이를 위해 지출한 비용까지 모두 받는 지급명령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고 얼마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할게요.

 

알아서 돌려주겠지 하다가, 영영 못받는 수가 있어요.

 

우리는 돈을 빌려주는 날짜나 되돌려 받기로 한 날짜는 잘 기억하지만, 내가 돈을 되돌려 받을 수 있음을 주장하는 기간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소멸시효라고 하는데요. 소멸시효의 의미를 돈을 빌려주는 것에서 설명하자면 돈을 빌려 주고 난 다음 돈을 돌려달라고 말을 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났을 때는 빌린 사람이 돈을 줘야할 의무가 없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소멸 시효는 10년입니다. (대여금의 경우) 그 외에 사업을 목적으로 빌리는 상사채권의 경우 5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해 드린 다른 포스팅에서는 연예인들이 받아야 하는 행사 비용의 경우 그 기한이 1년으로 아주 짧다는 말씀도 드린적 있는데요. 때문에 언젠가는 돈을 돌려주겠지 또는 돌려주기로 한 날보다 시일이 좀 지나면서 상대방이 차일 피일 미뤄도 법적으로 받을 수 있겠지 하고 무작정 기다리면 돈을 받을 권리조차 주장하지 못하게 될 수 있으니 똑똑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대여금반환청구소송 빌려준돈법대로받기에서도 그 부분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한이 다 되었다면, 또는 기한이 돌아오기 전에 할 수 있는 것들

 

 

이 이야기를 읽고 나면 돈을 빌려주신 분들은 다급해 지실겁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 라고 궁금하시기도 할거구요. 이런 경우에 해볼 수 있는 것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돈을 받기로 한 기한이 지난 경우 가장 간편한 방법에는 지급명령신청이 있습니다. 지급명령신청이란 법원에서 빌려준 돈이 있음을 인정하고 되돌려 받을 권리를 행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1. 돈을 되돌려 받을 권리가 있음을 인정해 주고

2. 소멸시효를 연장시켜 줌은 물론

3. 이후 돈을 받지 못했을 때 할 수 있는 절차를 위한 준비가 되기 때문에

 

지급명령을 신청하고 결정문을 받아두는 것이죠. 그럼 돈을 갚지 않고 미루는 상대방도 법적 절차에 따라 송달된 결정문을 보고 더 빠르게 상환하거나 돈을 갚는 등의 적극적인 결과를 얻게 되는데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내돈을 받을 권리를 그만큼 적극적으로 주장해야 더 빠른 시일내에 돌려받을 확률이 높아지는건 사실이니까요)

 

지급명령의 장점에 머니백의 전문성을 더하면 베스트!

 

대여금반환청구소송 빌려준돈법대로받기를 지급명령으로 했을 때, 장점을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어쩌면 절차가 쉬우니 홀로 할 수도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셨다가도 지급명령신청서를 작성하는 항목에서부터 막막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변호사에게 맡겨서 진행하자니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상황이 생기는 것 같아 고민이셨던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머니백에서는 자동화된 지급명령서비스를 이용해 절차상의 인력투입은 최소화 하면서 전문성이 필요한 지급명령신청서 작성 및 기타 사항을 직접 변호사가 확인하고 진행해드려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비용 15만원 (인지대,송달료 별도/ 부가세별도) 로 부담을 줄여서 지급명령신청을 하실 수 있도록 합리적인 서비스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물론, 지급명령결정이 되면 상대방에게 머니백 서비스 이용료도 모두 청구할 수 있으니 이제 결심만 하시면 되겠죠.

 

대여금반환청구소송 빌려준돈법대로받기 돈을 빌려준 사람이 더욱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내 권리를 활용해 빠른 시일 내에 돈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지급명령신청이 되나? 하고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머니백 카카오톡으로 문의해주세요. 빠르게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