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전자소송절차 꼼꼼하게 알아보고 시작하자

by 머니백투미 2021. 4. 14.

 

 

“친구를 믿고 빌려준 돈이에요.”

 

작은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배 씨는 가장 친한 친구라고 해도 될 만큼 관계가 깊은 강 씨가 있었습니다. 가끔 카페에 들러 일을 도와주기도 하고 서로 비밀이 없을 만큼 친한 친구였는데요. 작년까지는 일을 하고 있던 강 씨는 회사의 사정이 좋지 않아지면서 실업자가 되었고 다시 일을 구하기 위해서 준비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마저도 쉽지 않자 강 씨는 자신이 생각해둔 사업 아이템이 있다면서 배 씨에게 투자 제안을 했고, 배 씨는 1천만 원을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몇 주 정도는 먼저 연락을 하여 약속했던 이자도 꼬박꼬박 이체를 해주었지만 한두 달이 지나가자 점차 전화를 받지 않기 시작했고 이자도 주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큰돈을 투자한 배씨는 불안한 마음에 강 씨의 집까지 찾아갔지만 만나지 못하였고 수소문 끝에 겨우 만난 강 씨는 계속 핑계를 대면서 투자한 돈을 돌려주지 않았는데요. 친구를 믿고 빌려준 돈 1천만 원을 돌려받기 위해 배 씨는 머니백에 도움을 청하였습니다.

 

믿었던 친구이지만 돈 관계만큼은 확실히 해야 합니다. 강 씨는 약속했던 배당금은커녕 원금까지도 돌려 주지 않고 있었기에 지급명령전자소송절차로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이를 진행할 때에는 강 씨가 투자 명목으로 돈을 빌려간 것에 대한 증거가 필요합니다. 차용증이나 카톡 혹은 메시지 대화 내용, 그 외 여러 가지 배당금을 약속했다는 증거가 있다면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결론을 낼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전자소송절차를 살펴보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난 이후에 법원이 적절하다고 판단을 할 시에는 상대방의 주소로 송달이 됩니다. 그리고 채무자는 송달을 받은 날짜로부터 이의신청은 2주 이내에 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상대방이 이의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소장의 내용대로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채무자가 빌린 돈을 되돌려 주겠다는 의사가 있을 시에는 지급명령 확정이 되는 것입니다.

 

머니백을 통해서 지급명령전자소송절차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하여 머니백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난 후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면 끝이랍니다! 간혹 본인이 받아내야 하는 금액 자체가 적다며 이 부분도 가능할까라는 걱정을 하시는데요.

머니백에서는 금액이 적더라도 충분히 가능한 부분이며 지급명령전자소송을 통해서 해결을 할 시에는 비용 자체도 절약이 가능합니다.

 

머니백의 자동화 시스템으로 받아야 하는 금액의 최대 액수를 계산하며 원금에 받지 못했던 이자까지 같이 청구하게 됩니다. 지급명령전자소송 절차에 대한 신뢰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이러한 법적인 과정과 내용은 모바일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전자소송을 진행할 시에는 미수금, 가압류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문제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시 사례로 되돌아가서 배씨는 머니백과 함께 지급명령전자소송절차를 제대로 진행하였고 법원은 이 부분을 합당하다고 보아 지급명령을 확정하게 됩니다. 변호사와 상담을 하는 것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고 과정 자체에 대해서 복잡하게 느끼실 수도 있는데요.

머니백에서는 비대면 법률 서비스로 변호사와 만나서 상담을 하지 않더라도 더 간단하게 법적인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