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을 제대로 알고 못받은 돈 돌려 받는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1. 4. 13.

 

박씨는 용역 계약을 한 이후에 일한 급여를 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돈을 주는 것이 마땅하지만 고용 회사에서는 제때 주지 않고 자꾸만 날짜를 미루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렇게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박씨는 그동안 받지 못한 급여를 받아내기 위하여 지급명령신청을 고려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급명령신청에 대해서 잘 모르다 보니 이를 진행함에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던 차에 머니백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사례를 살펴볼까요? 평소 절친한 친구 이씨에게 돈을 빌려준 장씨. 생활이 어렵다는 친구에게 긍정적인 마음으로 돈을 상대방에게 빌려주었지만 갚기로 한 기한이 다되가니 갑자기 잠수를 타기도 하고 연락조차 닿지 않았습니다. 장씨는 계속 연락을 시도했지만 일부러 받지 않는 듯한 이씨에게 깊은 실망감과 배신감을 느끼고 어떻게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고민하던 차에 머니백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믿었던 상대에게 깊은 실망감을 느끼게 된다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기에도 점점 어려움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례를 겪으신 분들이 꽤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처럼 마땅히 받아야 할 돈을 받지 못할 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지급명령신청이랍니다. 지급명령신청 제도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오늘 머니백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급명령신청이란 받아야 하지만 받지 못한 돈을 법적으로 처리하여 받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때 상대방의 채무 내용을 증거로 하게 되는 차용증, 카톡이나 문자 대화, 계약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 증거물을 가지고 있다면 법원으로부터 본인에게 유리한 판결을 받는 것이 더 쉽고, 채무자가 채권자로부터 돈을 받아낼 수 있는 권리를 국가에서 강제적으로 행사하는 것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지급명령신청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하고 해당 법원에 제출하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만약 상대방이 이의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지급명령이 확정되는 것이죠. 그동안 우리가 마땅히 받아야 하지만 받지 못했던 돈, 미수금, 용역비, 매매 대금, 대여금, 약정금, 임대차보증금 등을 지급명령 신청을 통해서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에서는 지급명령신청을 저렴하게 그리고 신속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또는 PC를 사용하여 몇 가지만 입력하면 5분 만에 신청 완료! 정말 간단하죠? 신청 후 변호사가 내용을 검토 후에 소장 작성부터 끝까지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머니백에서는 최대한으로 돈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원금에 대한 이자까지 계산하여 알려드리고 있답니다. 이러한 과정을 밟으면서 투자를 했던 비용 조차도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지요?

지급명령신청 진행이 어느 정도 되고 있는지도 문자, 이메일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지금 빌려주고 받지 못한 돈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머니백에서 지급명령신청으로 해결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