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지급명령

[임금]월급 체납 지급명령신청 및 확정 성공사례

by 머니백투미 2021. 3. 25.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발생하지 말아야 하는 사건사고가 생기게 되는데요. 임금이나 월급이 밀리는 경우, 즉 ‘임금체불’이라는 굳이 겪지 않아도 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물론 세상에는 다양하고 예상할 수 없는 일이 생겨난다고는 하지만 이처럼 일을 하고 당연히 받아야 하는 부분을 계속적으로 받지 못하고 회사 측에서 미룬다면 정당한 방법으로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오늘은 어떤 방법으로 못 받은 돈, 임금체불 지급명령신청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머니백은 한 회사를 상대로 임금을 제대로 지급받지 못한 분의 임금체불 지급명령신청을 진행하여 확정받은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회사와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약 1년 여간 근무하였지만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하여 법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머니백을 알게 되어 임금체불 지급명령신청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는 근로계약에 따라 입금을 지급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2020년 10월 1일 ~ 2020년 10월 8일, 2020년 9월 1일 ~ 2020년 9월 30일까지의 임금을 체불하였는데, 총 체불임금은 4,385,000원에 이릅니다. 또한 퇴직한 경우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급해야 하는 퇴직금인 2,919,844원을 지급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처럼 지급되지 않은 임금의 경우, 근로기준법 제36조, 제37조 및 동법 시행령 제17조는 “사용자는 근로자가 퇴직한 경우, 임금 및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제2조 제5호에 따른 급여(일시금만 해당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그 지급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급하지 아니한 경우 그다음 날부터 지급하는 날까지의 지연 일수에 대하여 연 20%의 지연이자를 지급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 지연이자까지 적용되니 현재 임금체불 같은 못 받은 돈이나 떼인 돈이 있다면 머니백에 신청하여 임금체불 지급명령신청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급명령은 못 받은 돈이나 떼인 돈을 상대방이 인정해야 받을 수 있는 절차입니다. 간편한 재판 절차이므로 저렴하고 빠르게 최종 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을 돌려받아야 하는 이유 등을 작성하여 법원에 청구하면 신청서 검토 후 이상이 없을 경우 상대방에게 지급명령 결정을 전달합니다. 이때 상대방에게 지급명령신청을 보고 이의신청기간이 2주 주어지는데 별다른 반응이 없다면 지급명령이 확정되면서 돈을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머니백은 카이스트, 서울대 출신 변호사와 연구원들이 개발한 지급명령서비스가 있습니다. 임금체불 지급명령신청을 보다 저렴하게 진행하시기 위한 비대면 법률 서비스입니다. 간단한 클릭만으로 5~10분이면 지급명령신청을 할 수 있고, 기존 법률 서비스 비용에 비하여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 후 모든 절차가 자동으로 처리되며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고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문자,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당연히 받아야 하는 돈! 임금체불 지급명령신청으로 당당하게 받아보세요. 최고의 변호사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머니백이란?

 

머니백 이용방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