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지급명령

지급명령'임금'성공사례-밀린 체불 임금월급,못받은 퇴직금 받는방법이 있을까요?지급명령신청 할 수 있나요?

by 머니백투미 2021. 5. 5.

밀린 임금이나 퇴직금을 받지 못하여 저희 머니백에 지급명령신청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이 계십니다.

요즘 코로나때문에 모두가 힘든 상황에 당연히 받아야 할 임금이나 퇴직금을 받지 못한다면 너무 속상하겠죠.

한 업체로부터 다수의 직원들이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해 저희 머니백을 통해 지급명령을 신청 사건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직원들 중에는 외국인까지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희 머니백은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업체가 직원들에게 미지급한 임금과 퇴직금은 다 합쳐 몇천만원이 될 정도로 금액이 매우 컸습니다.

저희 머니백에서도 이 사건을 검토하면서 많이 안타까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머니백 지급명령 성공사례

 

 

2021년 1월 초, 이 업체의 직원들은 머니백과의 상담을 통해 저희 머니백에 지급명령신청을 하였고, 빠르게는 2월 나머지 분들은 3월초 안에 모두 지급명령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검토과정에서 안타까운 마음이 컸던 만큼 지급명령확정 소식에 저희 머니백 직원들은 매우 기쁘고 뿌듯했었습니다. 그리고 확인결과 지급명령확정 전후에 모두 체불임금 및 퇴직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짚고 넘어가는 법률상식!!

친구들이나 선후배와의 금전계약 등 일반적으로 많이 이루어지는 보통의 민사 채권의 소멸시효는 10년입니다.

상행위로 인한 채권의 소멸시효는 5년, 그래서 용역대금의 소멸시효는 5년이 됩니다.

그러나 상행위 중 공사대금이나 물품대금 같은 경우에는 3년의 소멸시효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방금 전해드렸던 사례인 임금이나 퇴직금의 소멸시효 역시 3년입니다.

 

 

참고로 임금, 퇴직금을 못 받으셨을 때 지급명령을 신청하려면 임금체불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임금체불확인서를 회사 또는 노동부에 신고해서 발급받으시고 머니백 지급명령 사이트에서 임금 사건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희 머니백은 수천건의 지급명령 사건, 민사소송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대응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머니백 지급명령은 15만원으로 신청 가능하고, 신청한 내용은 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니다.

그리고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임금이나 퇴직금을 못받으신 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망설이지 마시고 저희 머니백지급명령 신청하세요.

 

머니백 지급명령 바로가기
머니백 통합사이트 바로가기
머니백 카카오톡 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