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빌려준돈 받는 쉬운 방법, 지급명령신청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1. 3. 8.

 

 

 

SNS에서 사기 당했을 때 경찰서 가는 것 보다 검찰청을 가면 더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꿀팁으로 많이 공유되었는데 보신적 있으신가요? 살면서 별로 마주하고 싶지 않지만, 막상 나에게 닥친 상황을 헤쳐나가려면 어렵지만 법률 용어에 익숙해지고 또 현명하게 대처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빌려준돈 받는 쉬운 방법, 지급명령신청을 이용해 속앓이를 더 이상하지 않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살면서 돈을 안빌리고 안빌려주면 좋겠지만 경제사정이라는 건 바램과는 다른 방향으로 가게 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아주 작게는 지갑을 두고 나오는 경우에서부터 크게는 개인적으로 빌리게 되는 큰 규모의 용역대금, 투자금까지 다양한 사례가 있죠.

 

 

소액이야 받지 않더라도 크게 타격이 없지만 큰금액은 이자도 못받는 상황이 되면 정말 말로못할 고통이 시작되게 됩니다. 빌린사람은 뻔뻔한데 빌려준사람이 끙끙 앓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생기는데요. 이럴때 지급명령신청을 활용하시면 한결 편한 일처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급명령신청이 정확하게 뭐고 어떻게 하면 좋은걸까요?

지급명령신청은 받아야 할 돈이 있음을 증명할 수 있을 때, (이체내역/ 문자 카톡 캡쳐/ 음성 녹취 등)

이를 바탕으로 받아야 할 돈에 대해 법원에서 돈을 갚을 것을 명령하게 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법정 다툼이 이루어지지 않는 케이스인데요. 줄 돈이 명확하다는 걸 전제하기 때문에 절차를 생략해서 빠르게 돈을 받을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빌려준 돈을 못 받아서 앓고 있는 분께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지급명령신청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간편한 절차이긴 하지만 막상 혼자서 신청하려고 하면 서류 작성에서부터 막막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나는 빌려줬고 받아야 할 돈이 있다라는 걸 쓰면 될 것 같지만 여러 법률 용어가 어색하고 어려운데다, 신청할 때 준비를 꼼꼼하게 하지 않으면 필요한 서류를 추가적으로 더 보완하는 과정에 더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변호사나 대신 작성해 줄 수 있는 누군가를 통해 진행하게 되면 비용이 부담되지 않을까 고민하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우리가 진행하는 지급명령신청은 상대방이 돈을 제때에 갚았다면 하지 않을 절차이기 때문에 지급명령신청 대행을 진행하는 비용도 같이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럼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쏟지 않고도 효율적으로 지급명령신청을 할 수 있게 되겠죠?

 

 

그럼 누구에게 지급명령신청을 부탁해야 할까요?

머니백 지급명령신청이 이 점에서 강점을 가지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1. 온라인 비대면으로 지급명령신청 서비스 이용 가능

2. 15만원이라는 합리적인 비용

3. 2019년부터 지금까지 처리한 건수/케이스가 다양하고 많음

 

 

법률 대리인의 이름으로 지급명령신청이 접수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돈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는 만큼

빌려준돈을 되돌려 받는 방법으로 적절하게 활용해보세요 지급명령신청이 확정되는 확률이 통상적으로 79-80% 인 만큼 증거만 명확하다면 승산이 있습니다.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