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서 혼자 작성하면 막히는 이것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1. 3. 9.

 

 

머니백 서비스가 런칭한 지 2년이 지났습니다. 문의하시는 분들과의 상담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는데요. 예전에는 지급명령신청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께 설명을 드리게 되었다면 요즘에는 지급명령신청을 위한 더 디테일한 사항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보면 많은 분들이 못 받은돈을 받기 위해 해볼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 지급명령신청이라는 걸 알게 되신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아직 지급명령신청을 혼자서 해보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혼자 하는 것과 머니백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나은지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꼭 읽어봐주세요

 

 

전공자여도 막상 맞딱드리면 낯설게 느껴지는 것이 법률용어인데요. 지급명령신청이 다른 민사소송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져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법률용어는 어렵게 느껴지실거예요.

 

법원에 보내지는 서류는 간결하고 명확하게 쓰여지는 것이 좋은데 개인이 직접 작성을 하는 경우에는 법원에서 알고자 하는 정보보다 지급명령신청을 하게 된 경위 (돈을 빌려준 과정 등)을 장황하게 서술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설명을 드린 사례이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제출한 서류를 보완해야 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이렇게 되면 간편해지려고 했던 나홀로 지급명령신청이 복잡한 절차와 상당한 시간을 투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지급명령확정을 받으면 다행이지만 그렇게 되지 않은 경우에는 더 상황이 까다로워질 수 있기 때문이죠.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방법, 바로 머니백입니다. 왜일까요?

1.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2. 15만원이라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송달료 인지대 별도)

3. 변호사가 직접 신청/진행하기 때문에 전문적이다

이런 장점이 있는데도 혼자서 지급명령신청서를 작성하시는게 더 나은 선택일까요?

 

 

비용에 대한 부담이 되신다구요? 지급명령확정이 되면 머니백 서비스 비용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시간과 에너지는 다른데 쓰시고, 지급명령신청은 머니백에 맡겨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