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민사소송 제기만 해도 돈을 돌려준 사례

by 머니백투미 2020. 12. 28.

 

민사소송 제기만 해도 돈을 돌려준 사례

-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아요.”

 

최00님은 살고 있는 월세집 계약이 끝나서 이사를 해야겠다고 집주인에게 미리 통보를 했습니다. 집주인은 당장 돈이 없다면서 월세보증금 지급을 며칠 미뤄달라고 했는데요. 최00님이 이사를 하는 날짜가 왔는데도 집주인은 계속 돈이 없다고만 할 뿐이었습니다. 그 사이 살던 집에 새로 임차인이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집주인은 5천만원의 보증금을 마련하지 못한 것입니다.

 

 

최00님은 새집에 들어가며 보증금이 부족해 급하게 돈을 빌려서 입주를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집주인은 돈이 부족하다며 1500만원을 돌려주었습니다. 최00님은 입주하면서 보증금이 없어 마음을 졸인 생각에 이전 집주인이 원망스러웠는데요. 게다가 이후로도 집주인은 당연히 돌려줘야 할 보증금을 마련하지 못했다면서 차일피일 미룬 것입니다. 참다 못한 최00님은 임대차 보증금을 법적으로 돌려받으려 머니백에 민사소송을 신청해 주셨습니다.

 

 

민사소송 제기한 부분에 대해 집주인에게 통지한 최00님. 이에 놀란 집주인은 그 말을 듣고 수일 안에 보증금 잔금을 지급하고 그에 따른 이자까지 돌려주었습니다. 제대로 돈을 돌려받은 최00님은 머니백에 다시 연락을 주시고 민사소송을 취하해 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이 사례는 민사소송 제기만 해도 돈을 돌려받은 바람직한 케이스입니다. 집주인 역시 민사소송 응대를 하면 변호사에게 의뢰를 해야 하니 그 비용을 감당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머니백은 비대면으로 민사소송을 신청할 수 있는 법률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온라인으로 처리하지만 변호사가 직접 소장 검토부터 재판 출석까지 관리하여 민사소송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법률지식이 없더라도 모바일만으로 단 5분만에 민사소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내용을 입력하고 결제만 하면 모든 절차가 자동으로 처리 되는데요. 대여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 약정금, 투자금, 임금, 퇴직금, 부당이득금 등 못 받은 돈, 떼인 돈을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의 경우 소장을 제출하고 변론 기일에 법원에 출석하여 판사님이 묻는 질문에 5~10분 정도만 대답하면 되니 간단합니다. 결제 후 소장 작성, 증거검토부터 판결문 받을 때까지 이메일과 문자로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판례를 통해 데이터를 모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돈을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받아야 하는 원금과 지연된 기간만큼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돈을 늦게 지급하면 그만큼의 연제 이자까지 추가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철이 다가오면 전월세 보증금을 두고 많은 시비가 붙고는 합니다. 돌려 받지 못한 임대차 보증금에 대한 갈등이 많이 생기는데요. 머니백에 신청하시면 저렴한 비용으로 돈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 주소나 주민번호를 몰라도 민사소송이 가능합니다. 소송 비용은 낮추고, 소송은 빠르고 쉽게 진행하는 머니백. 높은 변호사 비용 때문에 받을 돈을 포기하거나, 상대방이 주기만을 기다리는 일은 안 하셔도 됩니다.

 

머니백에서 꼭 승소하시고, 떼인 돈과 소송비용도 상대방에게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스마트폰으로 머니백을 검색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