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_ 빌려준돈 이자율 안정했다면?

by 머니백투미 2021. 1. 4.

 

지급명령신청_ 빌려준돈 이자율 안정했다면?

 

최씨는 김씨에게 5천 만원을 빌려주었습니다. 친한 사이고, 믿는 친구니까 빌려주었는데 이자를 어떻게 할지는 말을 꺼내지 못했습니다. 김씨의 사업은 자리를 잡아서 제법 장사가 잘 되는데, 최씨에게 돈을 갚는다는 말이 없이 1년을 넘겨버렸습니다. 만약 이렇게 이자율을 정하지 않았다면 빌려준돈 이자율을 어떻게 계산하면 좋을까요? 애매하게 돈을 빌려주면서 이런 경우를 겪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정해진 기한 내에 갚으면 이자율이 적용되지 않더라도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한이 지나도 갚을 기미가 보이지 않을 때는 돈을 빌려준 기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설령 변제일을 정했다고 하더라도 기간이 길다면 이자율을 생각해볼 만한데요. 빌려준 기간만큼 최씨가 손해를 보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이자 계산이 필요할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정확하게 어떤 기준으로 계산할지 모르는 것입니다.

 

만약 법적으로 정당한 이자율을 계산해서 받고 싶다면 머니백에 지급명령신청을 해보세요. 원금과 이자를 합친 금액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최대금액을 계산해서 알려드립니다. 머니백은 돈을 돌려받기로 한 날 이후에는 연체이자까지 계산이 되는데요. 못 받은 돈뿐만 아니라 연체 이자를 받기 원하신다면 신청하실 때 연체이자 청구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연체이율 약정이 없더라도 약정이율이 연체이율로 적용됩니다. 머니백에서 이 모든 절차가 간단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급명령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데요. 머니백은 온라인 비대면으로 이 과정을 빠르고 저렴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동화 시스템으로 이자율도 자동 계산되고, 법원 연동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과정도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머니백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PC든 스마트폰이든 상관없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화면에서 보이는 지급명령 신청하기를 누르시고, 대여금, 매매대금, 용역비, 약정금, 임대차보증금, 투자금반환인지 구분하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입력하시다가 모르는 것이 있다면 물음표만 누르시면 설명이 나타납니다. 빌려준 날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이율을 책정해서 받으실 금액을 보여드립니다.

 

빌려준 날과 받을 돈까지 입력하면 되는데요. 증거가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계약서, 문자, 이메일, 카톡 대화 등 어떤 형태든 상관없습니다.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고 결제만 하시면 변호사가 지급명령신청을 직접 진행합니다. 머니백은 80대 어르신도 직접 신청하실 수 있을 만큼 편하고 빠릅니다. 게다가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변호사를 직접 만나지 않아도 되며, 지급명령신청은 법원에 출석하지 않아도 되니 더욱 편리합니다.

 

지급명령신청은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간편한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이용해서 지금도 빌려준돈을 받는 사례들이 다양합니다. 법원에 지급명령신청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돈을 되돌려 받는 경우도 많이 늘고 있는데요. 머니백은 지급명령신청뿐만 아니라, 강제집행이나 민사소송도 자동화 시스템으로 정확하고 빠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떼인돈에 속상해 하지 마시고 머니백을 써보세요. 받을 수 있는 최대금액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