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소액심판으로 적은 돈도 받아낸다

by 머니백투미 2020. 11. 5.

 

소액심판으로 적은 돈도 받아낸다

 

 

지인한테 빌려준 돈이 적은데, 받을 길은 막막하다면, 그 돈을 법적으로 챙겨 받을 수 있을까요? 이왕 받는 거 밀린 이자도 같이 받는다면 더없이 좋을 텐데 말입니다. 물론 빌려준 돈이 적어서 소액이라도 소액심판을 통해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내 소중한 돈을 돌려받을 권리는 당연한 것인데요. 그래서 소액사건심판이라는 절차가 있습니다. 소액사건은 범위는 떼인돈이 3000만원 이하인 사건을 범위로 하며, 이자를 빼고 아직 못 받은 원금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빌려준 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 떼인 돈 등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절차인데요.

 

 

못 받은 돈이 명확하고, 소장 작성이 잘 되면 법원은 상대방에게 돈을 갚으라고 권고할 수 있습니다. 법원은 이행권고결정서라는 문서를 상대방에게 전달하는데요. 2주일 내에 서면으로 이의신청을 하지 않으면 이행권고결정은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갖습니다. 만약 이때에도 상대방이 돈을 주지 않으면 강제집행이 가능합니다.

 

 

소액사건은 신속한 재판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판사는 소액사건심판법에 따라 되도록 1회의 변론기일을 정해 판결하고 있습니다. 법리에 맞게 소장을 작성하였고, 법률 요건에 따라 증거를 제출했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통 2~3개월이 걸리지만 사건이 불명확하고, 상대방과 다투는 사항이 많다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소장을 정확하게 작성하고 그에 맞는 증거를 내는 것이 기본인데요. 소액임에도 불구하고 변호사 수임료를 따져보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머니백은 저렴하면서 빠르게,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소액재판소송이라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받아낼 수 있습니다. 머니백으로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려드릴게요.

 

 

PC나 모바일로 머니백에 접속을 하시고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신청이 됩니다. 빠르게는 단 5분 안에 신청이 가능하며 상대방의 인적사항을 몰라도 휴대폰 정보만 입력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동안 상대방이 빚을 갚겠다는 문자나 카톡을 증거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머니백에서 결제 시 바로 결제 문자와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바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며, 이메일로 소액심판에 대한 안내자료를 드립니다. 또한 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며, 사건이 접수되면 변호사가 입력 내용과 증거를 검토해서 서면 작업을 합니다. 소송에 필요한 소장이 작성되면 역시 문자와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설령 상대방의 인적 사항을 몰라도 머니백이 정보를 찾아내고 찾아낸 정보로 소장을 수정합니다. 보통 법원의 이행권고 결정이 내려지고 상대방에게 전달되면 89% 정도의 비율로 승소 판결을 받습니다. 머니백의 빠르고 저렴하며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로 떼인 돈 받아내세요. 소액도 당당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그 동안 떼인돈이 소액이라 법적 절차를 엄두도 내지 않으셨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원금과 이자까지 깔끔하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머니백의 전문가에게 신청하시면 바로 소송은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