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소액재판소송 저렴하게 할 수 있을까?

by 머니백투미 2020. 10. 15.

 

소액재판소송 저렴하게 할 수 있을까?

 

 

A씨는 친구에게 빌려준 천만 원 때문에 속이 탔습니다. 친구는 여기저기 돈을 빌려서 사업자금에 쓰겠다고 했는데요. 그 중 A씨도 포함돼 있었습니다. 사업이 안정을 찾은 후에도 친구는 돈을 돌려주지 않았고 변제한다는 문자만 주면서 갚지 않았습니다. 너무나 괘씸해서 법적으로 소송이라도 해보고 싶은데, 천만 원이라는 금액이 작다 보니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그렇다고 내 소중한 1000만원 포기해야 할까요? 오늘은 소액재판소송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요. 전문가에게 맡기면서도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떼인 돈이 3000만원 이하의 사건을 소액사건이라고 하는데요. 소액사건심판이란, 민사소송 사건 중 소액의 경우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만든 민사소송 절차입니다. 주로 빌려준 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 떼인 돈 등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절차입니다. 그렇지만 법적인 절차이기 때문에 빠짐없이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전문가의 손을 빌리기엔 사실상 금액이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죠.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머니백입니다. 머니백은 못 받은 돈이나 떼인 돈이 있을 때 소액재판소송을 빠르고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주소나 주민등록번호를 안다면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고, 만약 이를 모른다면 민사소송을 제기해야 합니다. A씨는 머니백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한 달 반을 기다려서 승소판결을 받았고, 상대방에게서 돈을 돌려 받을 수 있었습니다. 소액재판소송이라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받아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머니백으로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PC나 모바일이 필요합니다. 머니백에 접속을 하시고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신청이 됩니다. 빠르게는 단 5분 안에 신청이 가능한데요. 상대방의 인적사항을 몰라서 휴대폰 정보만 입력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빚을 갚겠다는 문자나 카톡을 증거로 제출하면 됩니다.

 

 

머니백에서 결제 시 바로 결제 문자와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절차가 쉽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 분들도 쉽게 신청을 하고 계실 정도입니다. 그러니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돼요. 결제 후 머니백을 바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며, 이메일로 머니백 안내자료를 드려서 머니백 사이트 이용방법과 민사소송 절차까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변호사가 직접 검토합니다. 사건이 접수되면 머니백 변호사는 입력 내용과 증거를 검토해서 서면 작업을 합니다. 만약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더 보충해서 소장을 완성하는데요. 또한 소송에 필요한 소장이 작성되면 역시 문자와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그 후 변호사가 대리인이 되어 민사소송을 진행하는데요. 여기서 상대방의 인적 사항을 몰라도 머니백이 정보를 찾아내고 찾아낸 정보로 소장을 수정합니다.

 

 

상대방의 인적 사항을 확인하고 법원이 이행권고 결정이 내려지기까지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만큼 머니백의 절차 처리가 신속하다는 뜻인데요. 보통 법원의 이행권고 결정이 내려지고 상대방에게 전달되면 89% 정도의 비율로 승소 판결을 받습니다. 상대방이 이의신청을 하지 않으면 바로 판결을 받을 수 있는데요. 법원에서 판결까지 2~3개월만 기다리면 소액재판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의 빠르고 저렴하며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로 떼인 돈 받아내세요. 소액도 당당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