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통장가압류로 수월하게 강제집행 진행하기

by 머니백투미 2022. 6. 14.

 

평소 친하게 지내던 B씨에게 A씨는 돈을 빌려주었지만 기한이 지나도 받지 못하자 혼자서 소송을 진행하였고 승리하였습니다. 그런데 B씨는 자신에게 돈이 지금 없으니 돈을 갚을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B씨의 계좌에 돈도 없을뿐더러 소유한 재산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결국 A씨는 승소를 하였음에도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미리 대비하기 위해서는 가압류를 해두어야 합니다. 가압류는 금전 또는 금전으로 환산할 수 있는 채무자의 재산을 압류하여 변경을 금지하게 하여 재판이 끝났을 때 장래의 강제집행을 보전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가압류는 채무자에게 압박을 하여 채무변제를 촉진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채무자의 재산에 가압류 명령이 내려지게 되면 즉시 집행력이 부여가 됩니다.

가압류의 재판절차는 채권자의 신청에 의해서 시작됩니다. 이 때 알아두어야 할 것은 채권자가 모르도록 가압류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가압류 신청을 한다는 것을 채권자가 알면 미리 재산을 빼돌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압류의 종류에는 부동산, 통장, 급여 등의 가압류가 있지만 오늘은 통장가압류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가압류를 위해서는 채무자의 주거래은행을 찾아 은행을 선정하여야 합니다. 채권자는 공탁금과 함께 피보전채권을 소명하기 위해 보전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는 대출계약서, 차용증, 거래내역서 등의 서류를 가압류 신청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채권자의 신청서와 소명자료를 검토하고 난 후에 채무자를 심문하지 않고 기습적으로 가압류 집행을 하게 되는데 이는 통장가압류 뿐만 아니라 모든 가압류가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혼자서 통장가압류를 진행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머니백 법률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 가압류, 민사소송과 같은 금전 사건들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법과 기술을 접목한 리걸테크 기술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변호사 업체에 비해서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장가압류 지급명령신청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머니백 서비스는 리걸테크 기술을 이용한 법률문서 자동화 시스템이 대표적으로 있으며 소송 여부나 형량 예측, 판례 검색과 같은 서비스들까지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머니백은 자체적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여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혼자서 진행하기 어려운 지급명령 부분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머니백 지급명령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로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돈을 절약하고 싶은 고객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머니백의 사건 처리 방식이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에서 직접 사건 해결 사례들을 보실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서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소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