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부동산가압류 지급명령신청. 당황하지 말고 신속하게 해결하자

by 머니백투미 2022. 6. 13.

 

만약 시간과 비용을 들여 힘들게 민사소송의 원고승소판결문 혹은 지급명령문을 받았어도 상대가 법적절차 진행 중 재산을 빼돌려 집행할 재산이 없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자주 발생하는 일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사항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결정문이나 판결문은 확정된 날로부터 소멸시효가 10년간 더 연장되기 때문에 소멸시효 걱정 없이 계속 채무자를 독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우 스트레스를 받는 일일 뿐만 아니라 예상과 달리 당장 돈을 변제, 반환받을 수 없게 됩니다.

부동산가압류를 진행할 경우 상대방이 내가 소송을 할 것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상태 즉, 민사소송이나 지급명령신청 전에 상대방의 재산에 가압류를 한다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뒤늦게 재산을 처분하려 하더라도 가압류 상태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압류란 매매대금, 대여금, 어음금, 수표금, 양수금, 공사대금, 임대료, 부동산가압류, 손해배상청구권 등의 집행을 보전할 목적으로 미리 채무자의 재산을 동결시켜 채무자로부터 그 재산에 대한 처분권을 잠정적으로 빼앗는 집행보전제도를 말합니다. 지급명령은 민사소송과 달리 채무자를 추궁하지 않고 바로 채권자에게 금액을 지급하라는 명령제도이지만 민사소송의 확정판결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는 편리한 법적제도입니다.

부동산가압류 지급명령신청과 관련해 가장 중요한 점은 신속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채무자가 지급명령신청 및 가압류신청 사실을 알고 재산을 처분하기 전 가압류결정이 나와야 합니다. 이런 가압류신청을 혼자 시도하다 보면 법원에서 신청서를 수정하라는 보정명령이 나오기 때문에 가압류결정이 지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근무시간에 시간을 내어 변호사 사무실마다 상담을 가는 일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런 고민들을 해결하고 법률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머니백 서비스가 탄생하였습니다. 부동산가압류를 위해 지급명령신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법률 서비스라고 할 숭 ᅟᅵᆻ습니다. 머니백은 카이스트 출신 변호사들이 만든 AI 온라인법률서비스로 24시간 언제나 컴퓨터와 핸드폰으로 가압류 지급명령신청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플랫폼의 입력만 완료하면 가압류 지급명령신청에 경험 많은 변호사가 직접 서면을 작성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믿고 사건을 맡길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가압류 지급명령신청 시 일반적인 변호사 또는 법무사 사무실을 통하면 50~200 만원 가량 비용이 드는데 머니백을 이용하면 약 1/10의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을 이용해 가압류 지급명령신청을 하면 재판출석 없이 모든 것을 처리할 숭 ᅟᅵᆻ습니다. 변호사가 직접 신청서를 작성해 법원에 접수해드리는 것은 물론, 법원에 납부해야 하는 복잡한 인지대와 송달료 계산방법 역시 머니백이 대신 수행해 드립니다.

또한 일반인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는 반면, 머니백은 가압류 신청 후 핸드폰, 은행 계좌번호, 사업자등록증 등 채무자 정보로 법원에 사실조회를 신청하여, 채무자 정보를 알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동산가압류 지급명령신청으로 고민하고 계실 때 원하는 시간에 쉽고 저렴한 가격으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머니백을 통해 상대가 재산을 빼돌릴까 걱정할 필요 없이 신속한 가압류결정을 통해 나의 재산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