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으로 피해를 보상받는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2. 6. 8.

 

금전을 얻기 위해서는 정당한 노동의 대가나 정당한 값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합당하지 못한 방법을 통해 금전을 부당하게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부당이득이라고 부르는데요 이것에 대처하기 위해서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을 취해야 합니다. 부당이득은 실무상 흔한 편에 해당합니다. 부당이득에는 이란 무엇이고 부당이득 반환 청구소송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부당한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고 이 행위로 타인에게 재산상 손해를 입힌 경우를 부당이득이라고 합니다. 실수로 다른 사람의 계좌에 돈을 입금 받고 돈을 돌려주지 않으면 부당이득에 해당됩니다. 만약 배달음식을 시켰는데 옆집에 배달이 오고 옆집 주민이 모르고 먹으면 이것도 부당이득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당이득에 대한 피해를 청구하기 위해서 위해서는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을 위해서는 부당이득을 입증을 해야 합니다. 입증에 필요한 것들은 타인의 재산 또는 노무에 의한 수익을 얻은 사실, 그 수익에 의하여 타인에게 손실을 입힌 사실, 이 두 사건의 인과관계가 존재하는 사실, 위 수익이 법률상 원인이 없다는 사실들을 밝혀내야 합니다. 이 주장들을 모두 입증할 수 있으면 손해보상뿐만 아니라 이자까지 청구할 수 있게 됩니다.

부당이득반환청구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 사실관계를 주장들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법률적인 해석이 필요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웬만하면 법률대리인의 도움이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변호사를 고용하기에는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머니백이라는 법률 업체의 지급명령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머니백은 리걸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대면 법률 서비스 업체입니다. 리걸테크는 법과 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핀테크 법률 서비스입니다. 리걸테크 기술을 통해 온라인 법률 상담이나 법률 서식 작성, 판례 분석 등의 다양한 법률 도움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시간과 비용이 크게 단축될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카이스트 출신의 변호사들이 직접 만든 리걸테크 기술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급명령, 가압류, 민사소송에서 주로 금전과 같은 소송들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다른 변호사 업체에 비해서 약 1/ 10의 갸격 정도로 사건을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대면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시간도 매우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머니백의 도움을 받으시길 원하면 머니백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쉽고 빠르게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머니백 홈페이지에서 신청뿐만이 아니라 상담은 물론 머니백에서 도움을 받은 고객분들의 사례들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리걸테크 사업이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서 쉽고 빠르게 사건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