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돈안갚을 때 머니백에서 못 받은 돈 돌려받는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2. 5. 30.

 

금전과 관련된 소송은 어떻게 진행하여야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끝낼 수 있을까요? 일상을 살아가야 하다 보면 내가 받아야 할 돈인데도 돌려받지 못하고 있는 경우들이 가끔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법의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내가 당연히 받아야 할 돈인데도 채무자가 계속 돈을 갚지 않을 때 어떤 법적인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채무자가 돈을 갚을 의사가 있다는 것은 확인하였지만 계속 갚지 않고 있을 경우에는 간편하게 지급명령 신청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은 서면만으로 끝나기 때문에 법정에 갈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건을 끝마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 신청에는 청구금액의 제한은 없습니다. 법원에 지급명령 신청서를 제출하면 채권자는 사실상 대부분의 절차가 끝이 나는데요, 신청서를 받은 법원이 다시 이것을 채무자에게 전달하고 채무자가 받아들이면 확정판결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지급명령 신청은 인지대도 민사소송에 비해 10분의 1 정도만 들 뿐만이 아니라 사건 처리 기간도 2주에서 한 달 안에 끝낼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지급명령으로 사건을 끝마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채무자의 집 주소와 같은 개인 정보를 모르면 지급명령 신청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법원이 채무자에게 지급명령 신청서를 송달하였을 때 채무자가 2주 안에 이것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면 소송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소송 진행에는 당연히 지급명령보다 시간과 비용이 더 들어갈 것입니다. 민사소송은 크게 피해자의 소송 제기부터 시작하여 변론, 판결의 과정을 거칩니다. 대부분 2번 정도의 변론 기일을 가지며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받아야 할 돈이 3천만 원 이하에 해당한다면 소액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액 민사소송은 비용과 재판 과정 모두 간결하게 진행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법적인 절차가 처음이고 어떻게 사건을 해결해나가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머니백 법률 서비스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머니백은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변호사 법률 시스템입니다. 하이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는 머니백은 간편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법률 절차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다른 변호사 업체의 변호사 고용 비용보다 평균적으로 약 1/ 10 정도의 가격이면 머니백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머니백은 신청까지 비대면으로 진행이 됩니다. 간편히 몇 가지 정보와 사건 내용을 입력하시면 보통 하루 안에 사건 접수가 마무리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머니백에서 자체적으로 접수된 사건과 관련된 판례들을 분석하여서 어느 정도의 이자를 받을 수 있을지와 사건 처리 기간을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니백이 보유한 하이테크 기술은 더욱 빠르게 문서 작성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간편함과 기술력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머니백의 서비스에 만족하였습니다. 시간과 돈 모두 합리적으로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머니백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지금까지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해결한 많은 사례들을 직접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법적인 절차를 밟아야 하지만 방법을 잘 몰라서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머니백 법률서비스를 찾을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