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전세금돌려받기 법적절차는 어떻게?

by 머니백투미 2022. 5. 17.

 

많은 분들이 전셋집을 살면서 걱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계약이 끝나고 난 뒤에 상대방이 전세금을 돌려줄지 안 줄지에 대해서입니다. 당연히 돌려받아야 하지만 돌려받지 못했다는 사례들을 많이 보기 때문에 걱정하게 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집주인과의 원만한 합의를 하더라도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다면 전세보증금반환소송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실제로 혼자서 이를 진행하기엔 부담이 될 수 있고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에 법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받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전세금돌려받기 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임대차 계약이 종료되었다는 사실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법이 정한 기간 내에 집주인에게 해지통보를 발송한 후에 그 내역이 잘 도달되었다는 증거를 남겨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를 해지통보를 해야 하는 기간에 하지 못했다면 묵시적 갱신 즉 자동적으로 갱신이 되기 때문에 제대로 살펴볼 수 있어야 합니다.

전세금을 돌려받기 위하여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았지만 아무래도 일반인이 법률에 대해 모든 것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머니백 서비스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머니백은 간편한 신청만으로도 모든 소송과 관련하여 기본적인 절차를 처리해드리는 비대면 법률 서비스입니다. 특히 전세보증금과 같은 몫돈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더더욱 꼼꼼한 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서류, 그 과정에 대해 함께 확인을 하며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 서비스를 진행하신다면 고객은 재판 출석만 하면 되도록 변호사가 직접 다른 모든 절차를 알아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머니백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신다면 누구든지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비용에 대한 문제도 평균 소송 변호사 선임료인 500만 원인데 비해 머니백은 약 100만 원 정도의 비용만 들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머니백은 사건별 청구금액에 관한 모든 판례를 분석할 수 있는 자동 계산 프로그램을 만들었기 때문에 현재 내 사건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건을 입력하기만 한다면 비슷한 데이터와 그 결과들을 추적하여 승소 가능성 및 돈을 받을 수 있는 범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머니백에서 전세금돌려받기, 민사소송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만족하고 계신 사례들도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믿고 맡겨도 되는지 궁금하신다면 여러 가지 성공 사례를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당연히 받아야 하지만 받지 못했던 전세금을 돌려받기 위해 머니백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어떻게 돌려받을 수 있을지 확인해 보시고 안전하게 머니백에 맡겨서 나의 돈을 지켜내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