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가압류 회수 신청하여 확실하게 돌려받는 돈

by 머니백투미 2022. 4. 25.

K 씨는 몇 달 동안 밀린 월급을 돌려받기 위해 몇 번이고 연락을 취했지만 계속해서 지급을 하지 않는 L 씨에게 소송을 걸기로 하였습니다. K 씨는 소송 전에 미리 L 씨의 재산에 가압류 신청을 했습니다. 승소한 K 씨는 미리 가압류 신청을 했기 때문에 곧 돈을 쉽게 회수할 수 있었습니다.

가압류는 금전 또는 금전으로 환산할 수 있는 청구권을 그대로 두다 강제집행이 불가능하게 될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담보가 되는 채무자의 재산을 압류하여 현상을 보전하고, 그 변경을 금지하여 장래의 강제집행을 보전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채무명의를 취득하고 착수할 때까지 채무자가 재산을 은닉하거나 도망가는 경우를 대비하여 강제집행을 가능하게 할 목적으로 가압류가 행해집니다.

민사소송을 진행할 경우에는 소송 전에 가압류를 신청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가압류를 신청할 때 채무자의 주장이나 항변은 듣지 않고 오직 채권자가 주장한 내용에 대해서만 가압류 결정이 납니다. 만약 채권자가 가압류를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채무자가 안다면 재산을 은닉해버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압류를 진행 할 때 채무자가 모르게 진행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채권자의 주장이 거짓이거나 부적절한 이유로 가압류를 신청하는 것에 방지하기 위해 가압류 결정전에 채무자의 손해 담보를 위한 공탁금을 법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채권자가 소송에서 승소하여 채권을 회수할 경우 더 이상 가압류를 유지할 사유가 없다면 채권자는 가압류 공탁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진행하려는 소송절차와 가압류 신청은 예상외로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 소송을 겪으신 분들에게는 당연히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변호사 비용에 대해 당연히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평균 변호사 고용 비용의 1/10의 비용으로 소송을 도와드리는 머니백 법률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머니백은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는 법률 업체입니다. AI 자동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카이스트 출신 변호사들이 직접 개발한 하이테크 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머니백의 자동화 시스템으로 민사소송 소장, 지급명령 신청서, 가압류 같은 기본적인 문서들이 만들어집니다. 물론 나중에 머니백의 변호사가 검토를 하기 때문에 오류의 문제들은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청 절차도 간단하게 머니백 홈페이지에서 몇 가지 개인 정보와 사건에 대한 내용만 입력하시면 절차가 마무리되고 보통 하루 만에 신청이 처리됩니다. 또한 사건을 접수하면 관련 판례 분석을 하여 사건 처리 기간과 받을 수 있는 이자 등의 비용을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은 처음에는 지급명령 신청만을 도와드리고 있었지만 시스템을 더 발전시켜서 지금은 민사소송, 가압류 신청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머니백의 목표는 대중적으로 쉽게 도움받을 수 있는 법률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현재 도와드리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기술을 개발해서 여러 법률 분야에 도움을 드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머니백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쉽게 만들어진 머니백에서 도움을 받으셔서 쉽고 간편하게 못 받은 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