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빌려준돈받는법 머니백 지급명령을 통해 진행해 보자

by 머니백투미 2022. 4. 20.

 

A씨는 사촌동생 B씨의 간절한 사정에 못 이겨 2,000만 원을 빌려주었습니다. 가족끼리 차용증 등 계약서를 쓰기도 무안해서 아무런 문서를 작성하지 않고 빌려주었지만 B씨는 갚겠다고 약속한 날이 지나도 아무런 말이 없었습니다. A씨의 독촉 끝에 100만 원, 200만 원씩 총 300만 원을 갚긴 했지만 A씨 입장에서는 아직 1,700만원의 원금도 받아야 하고 약속된 기일에서 넘어서까지 갚지 않은 것에 대한 지연손해금도 법적인 절차를 통해 받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빌려준돈받는법은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할까요?

빌려준돈받는법 중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은 지급명령신청과 소액심판입니다. 지급명령신청은 자신이 빌려준 돈, 계약상 자신이 받지 못한 돈 등을 입증하면 법원에 출석하거나 법원에서 채무자를 심문하지 않고 바로 채권자에게 돈을 지급하라는 법적 독촉명령입니다. 민사소송을 통한 승소 판결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면서도 간략한 절차와 짧은 기간이라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계약서나 통장 입출금 내역, 당사자 사이의 통화 내역과 문자 메시지 등의 증거가 있다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빌려준돈받는법 중 지급명령신청으로 해결하기에는 복잡한 사건인 경우 소액심판청구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청구액이 3,000만 원이하인 경우에는 민사소송 제기시 자동으로 '민사소액사건'으로 분류되어 '소액사건심판법'이 적용되어 역시 민사소송보다 빠르게 절차가 진행됩니다. 소액심판청구 사건에서 채무자가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고 첫 번째 기일에 불참하게 되면 그 즉시 원고승소판결이 내려지며, 변론기일은 1회만 여는 것이 원칙이고 법원은 변론종결과 동시에 판결 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빌려준돈받는법 중 지급명령신청 또는 소액심판청구도 혼자 힘으로 하기에는 부담스럽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법적 용어들을 하나하나 익히고 그에 맞는 절차를 진행하기에는 머리가 너무 아프고 시간도 너무 많이 걸리는 데다 자칫해서 절차가 꼬일까 마음이 불안하기 때문인데요. 민사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지만 비용과 시간 걱정 때문에 망설여집니다.

그러나 머니백과 함께하면 모든 고민이 해결됩니다. 머니백은 특히 빌려준돈 신고와 지급명령, 소액심판 등에 가장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 변호사들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내 사건을 직접 진행합니다. 그러면서도 일반 변호사 사무실을 하나하나 검색해서 상담 일자를 잡는 불편을 모두 제거하고 AI 온라인 법률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비용 문제를 모두 해결합니다. 특히 비용의 경우 일반 변호사 로펌에 비해 1/10의 가격에 사건 해결을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을 통해 머니백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미리 정해진 플랫폼의 간단한 양식을 채우면 되기 때문에 신청 자체도 5~10분이면 가능하고 혼자 법원에 제출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머니백은 의뢰인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빌려준돈을 받을 수 있고 관련된 사건을 합리적인 수임료로 전문적 변호사들이 직접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의리로 빌려주었지만 제대로 받지 못했던 빌려준돈받는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 머니백 지급명령을 통해 지급명령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속 썩였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