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소액민사소송 하는 방법

by 머니백투미 2022. 4. 26.

 

소액민사소송은 개인과 개인의 사법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법원이 재판권을 통해 법률적으로 해결해 주는 절차를 말합니다. 민사소송은 우리 주위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돈과 관련된 문제는 한번 꼬이면 개인 간의 대화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에 보통 민사소송까지 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민사소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액민사소송의 절차는 원고의 소장 작성에서 시작됩니다. 소를 제기하는 측을 원고라고 합니다. 소장 작성에서 당사자들의 정보들과 청구 원인에 대해 작성하고 이것을 법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소장을 받은 피고가 만약 여기서 청구를 인정한다면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됩니다. 하지만 피고가 이를 인정할 수 없다면 30일 내에 답변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소장을 받은 법원은 이를 검토하고 당사자들에게 답변서 또는 준비서면을 제출하게 하여 서로의 주장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합니다.

쌍방이 필요한 증거신청이 마무리되면 재판기일이 정해지게 됩니다. 이날에 법원에서 서로의 주장과 이에 대한 입증을 하여야 합니다. 재판기일은 사안마다 다르지만 보통 2~3회 정도로 진행됩니다. 이 절차가 끝나면 판결 선고 기일에 판결이 내려지게 됩니다. 만약 어느 한쪽이 판결에 불복할 경우에는 14일 내에 소액민사소송 항소를 하여 재판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항소심 역시 승복하지 못하면 상고심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소액민사소송의 절차는 대부분의 경우에서 양측 모두 변호사를 선임합니다. 혼자서 소송을 청구한다면 인지대, 송달료 비용이 보통 30만 원 내외에서 해결되기 때문에 큰 부담을 느끼실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 법무법인의 평균적인 민사소송 변호사 선임비용은 부담이 되는 비용으로 이외에도 VAT, 인지대, 송달료 비용까지 합치면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소송에서 이기고도 강제집행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피고가 재산을 빼돌릴 수도 있는 문제도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소송을 처음 해보는 일반인에게 이 과정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변호사 수임료가 부담이 된다면 가장 저렴하게 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머니백이 있습니다. 자동 시스템을 활용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머니백의 기술을 통해 사건을 입력하시면 관련 사건을 분석하여 얼마 정도를 돌려받을 수 있을지, 어느 정도의 기간이 걸릴지 같은 추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소액민사소송 소장 작성과 같은 문서 작동도 자동화 시스템에서 작동이 되기에 빠르게 해결이 됩니다.

소액민사소송 머니백은 비대면법률서비스이지만 변호사가 대리하여 소장 접수와 인지대, 소장료를 법원에 대신 납부하고 재판까지 동행합니다. 필요하다면 집행명령도 직접 도와드리고 있으며 직접 축설이 필요한 시기 안내가 나가면 재판에 참석만 하면 되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머니백을 활용하여 저렴하지만 확실하게 못 받은 돈을 돌려받아 왔습니다. 머니백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직접 이 사례들을 확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소액민사소송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가장 적합한 법적 절차를 밟으시고 못 받은 돈을 꼭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