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민사소송하는법 쉽게 알려드릴게요!

by 머니백투미 2022. 3. 24.

살다 보면 어쩌다 민사소송에 말려들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민사소송 관련한 서류들을 작성하거나 받아보게 되면 막연한 절차에 걱정이 들기 마련인데요. 민사소송하는법에 대하여 간단한 포인트들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사소송하는법의 가장 첫 번째는 원고가 소장을 관할 법원에 제출하는 것입니다. 이를 민사소송이 제기되었다고 합니다. 법원은 피고에게 소장부본을 송달하면서 이의가 있으면 30일 이내에 답변서를 제출하라는 안내를 합니다. 이때 피고가 30일 이내에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법원은 원고의 주장을 인정한 것으로 보아 원고 승소의 확정판결을 내리게 됩니다.

만약 피고가 소장부본을 읽고 사실과 다르다거나 관련하여 이의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법원에 답변서를 제출합니다. 법원은 피고가 제출한 준비서면을 원고에게 송달하고 원고는 준비서면에 반박하는 준비서면을 제출합니다. 준비서면을 서로 주고받으며 사건의 쟁점이 정리되면 법원은 변론기일을 정하고 이때 양 당사자는 법원에 출석해 판사 앞에서 진술을 합니다.

그럼 최종판결 및 판결확정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판사는 법적 판단에 확신이 생기면 소송의 결과가 결정되는 선고기일을 잡습니다. 선고기일에 원고승소, 원고일부승소 원고패소, 원고일부패소 등의 판결을 내리게 됩니다. 이때 판결에 불복하는 당사자는 2주 내에 항소를 할 수 있고 양 당사자가 항소하지 않으면 판결확정됩니다. 이로서 민사소송하는법은 끝나게 되고 승소한 당사자는 확정판결에 기해 집행문 부여 등을 신청해서 강제집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간단한 설명도 어려운 민사소송하는법. 역시 전문적인 변호사에게 맡기는 것이 안전할텐데요. 변호사 선임과정도 민사소송 절차만큼이나 어렵고 복잡하기 때문에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탄생한 AI 온라인 법률서비스 머니백을 추천드립니다. 민사소송하는법과 관련된 머니백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과 시간 단축입니다. 일반 변호사 선임과정은 어떻게 될까요? 먼저 검색을 통해 관련된 전문변호사와 그 변호사의 사무실의 전화번호, 장소 등을 확인한 후 변호사 사무실에 전화해 방문상담 일정을 잡습니다. 그리고 일자와 시간에 맞춰 사무장 등과 상담을 한 이후 또 변호사와 상담한 후 수임여부를 결정하고 수임가격을 정해 수임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변호사는 민사소송이 진행되는 동안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독자적으로 사건을 처리하기 때문에 당사자는 진행사정을 잘 알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사건을 맡은 변호사에게는 수많은 사건 중에 하나이지만 그 사건의 당사자에게는 일상에서 가장 스트레스 받는 일이기 때문에 자주 상황을 확인하고 싶지만 변호사에게 직접적으로 연락하는 것은 어렵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머니백 서비스는 핸드폰, 컴퓨터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기 때문에 24시간 수임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간이 무척 단축될 뿐만 아니라 선임비용도 같은 일반 변호사 사무실에 비해 1/5의 수준이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훨씬 적습니다. 민사소송하는법이 무척 복잡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데 머니백은 민사소송 전문변호사가 사건을 끝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으로 나의 사건진행 상황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민사소송은 단기로 1년 장기 10년 정도 걸리는 지난한 절차입니다. 게다가 복잡한 절차와 어려운 법 용어로 매우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가장 경제적인 비용으로 효율적, 전문적인 변호사가 내 사건을 진행하는 머니백 서비스와 함께 민사소송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결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민사소송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