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대여금 지급명령 알아보고 계시나요?

by 머니백투미 2022. 3. 21.

 

돈을 거래하면서 긴밀한 관계가 있는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주는 일은 흔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업을 하면서 오래된 거래처에 돈을 빌려주기도 하고 동업자에게 돈을 빌려주기도 합니다. 가까운 사람이 힘든 상황에 처해있고 금방 갚겠다며 간청을 하기에 빌려줬던 돈을 다시 돌려 받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다면 어떻게 대여금을 돌려 받을 수 있을까요?

대여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법적인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여금 지급명령을 통해서 돌려 받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으로 소를 접수한 후 약 2~3개월이면 판결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민사소송은 3심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다가 약 1년여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비교하면 신속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여금 지급명령에 대해서 모든 상황에서 신청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지급명령신청을 위해서는 몇 가지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만 합니다. 돈을 빌려줬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차용증과 같은자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주민등록번호와 주소지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머니백을 통해서 해당 정보와 함께 지급명령을 신청하면 좀 더 신속하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처음으로 진행하는 법적인 소송이라면 어느정도 부담감을 갖고 계실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머니백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머니백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머니백 사이트는 법원의 전자소송과 연계되어있기 때문에 10분 안에 관할 법원에 방문할 필요없이 전자소송을 통해서 소장을 접수 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법률 서비스로 직접 만나지 않아도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는 인터넷만 사용가능하다면 바로 접수 할 수 있다는 점도 머니백을 통해서 대여금 지급명령할 때 편리한 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전문변호인이 소송의 대리인으로 뜨기 때문에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는데요. 상대방이 2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하지 않게 된다면 지급명령이 바로 확정되며 민사소송 승소와 같은 효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요건만 갖춰진다면 지급명령을 통해서 대여금을 돌려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대여금 지급명령을 머니백을 통해서 이용한다면 다른 법률사무소를 통해서 소송을 진행하는 가격의 1/10의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변호인이 진행하는 지급명형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지급명령이 확정되게 된단면 대여한 금액과 이자 뿐만 아니라 머니백을 이용한 요금과 인지료 등도 비용으로 상대방에게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이 걱정이였던 분들은 너무 부담갖지 않고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머니백을 통해서 못받고 있던 돈을 꼭 되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