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이란?/머니백 자주하는 질문

지급명령 신청은 얼마나 걸리나요? 지급명령결정이 확정 된 후 돈을 못 받으면 어떻게 하나요(강제집행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머니백

by 머니백투미 2019. 9. 23.

머니백 사이트에는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급명령을 신청하고도 계속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첫째는 지급명령을 신청하면 얼마나 걸리는지 관한 질문이고, 둘째는 지급명령결정이 확정된 후 돈을 못 받은 경우, 어떻게 해야 돈을 받을 수 있는지에 관한 질문입니다.

 

지급명령은 최정결정을 받기까지 보통 1~2달 소요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행상황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머니백은 서비스 이용자의 지급명령 진행상황 궁금증 해소를 위해 문자 및 이메일로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지급명령 신청 즉시 신청이 접수되었다는 문자 및 이메일이 발송되고, 지급명령신청서가 작성되거나, 법원에 제출되거나, 법원에 결정이 내려지면 실시간으로 문자 및 이메일로 진행상황을 알려드립니다.

 

그림 1. 진행상황별 문자 알림 – 서비스 신청, 신청서 작성, 법원 제출, 법원 결정 단계시 문자안내>텍스트 추가텍스트 추가

<그림 2. 진행상황별 이메일 알림 – 서비스 신청, 신청서 작성, 법원 제출, 법원 결정 단계시 이메일안내>

 

또한 지급명령 절차 진행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서비스 진행단계 및 상황에 따라 적절한 안내 자료를 이메일로 제공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머니백 지급명령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청 즉시, 지급명령 절차 및 지급명령 결정까지의 예상 소요시간에 등 궁금할 수 있는 정보뿐만 아니라, 머니백 서비스 및 사용방법에 관한 정보를 안내자료를 통해 제공해 드립니다(또한 진행 상황에 따라 또한 서비스 관련하여 필요한 문서도 이메일 첨부파일로 제공됩니다).

 

또한 지급명령이 결정되면, 지급명령 신청서를 제공해 드릴뿐만 아니라 돈을 받는 방법, 상대방에게 지급을 요청하는 방법, 상대방이 돈을 지급하지 않았을 때 필요한 재산조회 및 강제집행 서비스 신청방법 및 요금 등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해당 서비스 요금도 매우 저렴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이의신청을 한 경우에는 이의신청서 및 이의신청통지서를 제공해 드릴뿐만 아니라, 계속적으로 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인 민사소송 신청, 조정신청 등에 대해 안내해 드리며, 소송대리 비용도 안내해 드리며, 주소를 못 찾거나, 송달이 안되는 경우 등 모든 절차에 대해 필요한 정보를 적절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림 3. 지급명령신청서 작성 단계시 이메일 알림 및 첨부자료 – 지급명령 절차 및 머니백 서비스 안내 안내, 지급명령신청서가 첨부문서로 제공되며, 지급명령신청서에는 사용자가 최대로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청구금액계산표가 별도로 첨부됩니다.>

<그림 4. 지급명령신청서 결정 단계시 이메일 알림 및 첨부자료 – 지급명령 결정 이후 절차 안내 자료 및 지급명령 결정정본이 이메일에 첨부문서로 제공됩니다.>

 

또한 머니백은 문자 및 이메일을 통해 인증번호로 로그인하면, 전체 진행상황을 보다 자세하게 알려드리며, 관련 문서도 언제든 다운받을 수 있도록 제공해드립니다. 인증번호로 로그인하고, 회원가입까지 하면, 머니백에서 신청한 모든 사건에 대해 실시간 진행상황 및 관련 문서를 데이터 베이스 형태로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머니백은 법원 통보와 연동되어 있어서 통보가 오면 자동기록되고, 통보에 대해 서면을 법원에 제출하더라도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즉 기록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가끔 진행관련하여 변동사항이 없는데 잘 진행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변동사항이 없을수록 잘 진행되고 있고 빨리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2달이 넘어도 최종결과를 문자나 이메일로 못 받으신 경우에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림 5. 인증번호 로그인 시 진행상황 안내 및 관련 제공 자료>

 

머니백은 사용자가 궁금해 하실 정보를 미리 생각하고, 필요한 정보, 해결방법, 관련자료, 관련 서비스를 적절하게 계속 제공합니다. 사용해 보시고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보리움 법률사무소 대표

머니백 대표

박의준 변호사

머니백

지급명령 서비스 신청 -못 받은 돈을 쉽게 저렴하게 빨리 돌려받는 방법

moneyback2.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