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소액재판 민사소송은 머니백과 함께!

by 머니백투미 2021. 11. 19.

돈을 되돌려 받고자 할 때 상대방과의 조율이 되지 않는다면 법적인 방법을 통해서 강제로라도 받아내는 수 밖에 없는데요. 아무리 강제적이라고 하지만 민사소송은 내가 받아야하는 권리를 되찾는 구제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개인과 개인 간의 돈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최후의 방법으로 민사소송을 생각하고는 합니다.

민사소송 중에서도 소송목적의 값이 소액인 3000만원 이하의 금액인 경우에는 소액사건심판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중대한 금액이거나 사건이 아닌 소액 사건의 경우에는 조금 더 빠른 처리를 위해서 소액사건재판으로서 민사소송보다 짧은 기간 내로 사건을 처리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3000만원 이하의 금액이지만 민사소송을 부담스럽게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이 있다면 소액사건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한번 더 고민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법적인 소멸시효도 존재하기 때문에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충분한 고민이 필요할 것입니다.

머니백은 이러한 소액재판과 민사소송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인데요, 일반적으로 법률사무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어플리케이션기반으로 인공지능과 접목하여 좀 더 접근성이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공지능을 통해서 합리적으로 이자금액도 추정해주기 때문에 좀 더 재판의 승소 가능성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또한 머니백은 one stop으로 재판업무를 처리해주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어플을 이용하는데도 어려움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을텐데요. 게다가 소액신청은 소장이 접수된 이후 변론기일이 지정되거나 이행권고결정을 하는 경우는 상대방의 이의가 없는 경우에는 바로 승소가 결정되기도 하는데요. 변론기일을 잡아서 1회 심리로 소액재판은 마무리되게 됩니다.

만약 소액심판에서 민사소송으로 넘어가게 될 경우에는 2심부터 진행되게 되는데요. 머니백 담당 변호인이 계속해서 책임지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기 때문에 민사소송을 진행하기에 좀 더 수월할 것 입니다. 게다가 다른 법률사무소를 이용하는 금액대비 약 1/5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금액적인 부담도 적은 편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민사소송에서 승소하게 된다면 관련된 소송비용들도 모두 상대방에게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없이 민사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모되는 일이며 어떻게 될지 불확실하기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돈을 되돌려 받기 위한 소송 경험도 풍부하며 승소사례들도 정말 많기 때문에 머니백을 통해서 전문변호인과 함께 간편하게 진행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