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확정판결 간편하게 받을 돈 받을 수 있어

by 머니백투미 2021. 5. 17.

 

코로나라는 아무도 예기치 못한 경제적 위기로 인해서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의 경제가 극심한 타격을 입은 상황입니다. 이러한 경제적 위기는 안타깝게도 모든 국민들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극빈층, 서민층, 학생, 실업자, 자영업자 등 일부 계층과 연령, 직업군에 있는 국민들에게 특히나 가혹하게 적용이 되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이 닥쳤다고 해서 그대로 삶을 포기할 수는 없을 노릇이기 때문에 지금도 많은 국민들은 어떻게든 자신의 삶을 다시금 재건하기 위해서 다각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당장의 전기세, 월세, 식비, 인터넷비, 교통비 등 생존과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마저 마련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친한 지인이나 가족, 기타 사회적 관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돈을 빌리게 되는 막다른 상황에 놓일 수가 있습니다. 돈을 빌려준 사람들도 자신의 재산이 넉넉하기 때문에 이를 선뜻 빌려준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빌려준 돈을 만약 받지 못하게 되었다면 인간적인 배신감도 배신감이지만 경제적으로 심한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막상 자신이 빌려주었고 현재 받지 못하고 있는 금액이 수천만원, 수억대가 아니라 수십에서 수백만원 정도의 소액이라면 그러한 돈을 받자고 이행청구 소장을 작성하고 소송대리인을 선임하여 진행을 해야 하는 민사소송을 해야 하는지 답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요새 소송대리인 선임 비용이 낮아졌다고는 하나 간단한 소장의 작성 및 민사소송 1심 절차 진행에만 수백만원 이상의 선임료가 들기 때문에 오히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에 놓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거액의 돈을 빌려준 것은 아니지만 이를 돌려받지 못해 떼일 위기에 있는 경우, 하루라도 속히 자신의 상대방에 대한 청구권이 존재한다는 것을 공적으로 확인받아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라면 정식 민사재판절차를 통하기 보다는 지급명령확정판결을 받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합니다. 머니백에서는 이러한 지급명령 절차를 시작부터 끝까지 크게 간소화시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실제로 머니백을 통해 수년 이상 돌려받지 못해 괴로움의 원천이었던 채무 문제를 쉽게 해결한 사람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급명령 제도는 금전으로 받을 수 있는 어떠한 청구권이던 그에 대한 권리가 있다는 점을 법원에서 확인을 받고 법원이 그에 대한 상환, 지급을 바로 하라는 요구를 채무자에게 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본래 당사자가 법원에 출석을 하여 소송상 공방을 벌여야 하는 것이지만 금전에 대한 미상환 사건의 경우 사안이 복잡하지 않고, 청구권의 존재에 대해서 채무자에게 확인을 구하는 것이 더욱 신속한 권리자의 권리구제가 가능하다는 필요성 때문에 도입이 된 것입니다.

 

머니백에서는 지급명령확정판결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정확한 신청서 작성에서부터 시작이 되는데, 신청서의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자료가 제대로 첨부되지 않게 되면 법원에서는 지급명령확정판결을 내리지 않고 그에 대한 보정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설령 흠결이 있는 신청서를 보정한다 하더라도 그만큼의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자칫 기각판결이 내려질 수도 있기에 처음부터 머니백을 이용한 변호사 도움을 받는 것이 안전한 선택입니다.

 

빌려준 돈, 받아야 할 돈을 받지 못한 경우 이는 일할계산으로 매일 손해금,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과연 구체적으로 어떠한 액수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보통 사람은 막막할 수밖에 없습니다. 머니백에서는 다수의 경험을 활용한 청구금액 자동계산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여 자신이 본래 받을 수 있는 금액에 빠짐이 없도록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