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법률정보

나홀로 민사소송 쉽게 간편하게 하는 방법

by 사용자 머니백투미 2020. 6. 23.

 

많은 돈은 아니지만 안 받자니 서운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것 때문에 민사소송을 하자니 들어가는 금액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럴 때 나홀로 민사소송을 고려해 보기도 하는데요. 법적인 절차도 모르고 들어가는 수고도 만만치 않아요. 적은 돈이라도 쉽게 민사소송을 할 수 없을까요?

 

 

소액사건이란?

신청하는 금액이 3천 만원 이하인 경우에 소액사건심판 절차에 따라 처리 됩니다. 보통 민사소송은 판결까지 6~12개월까지 소요되기도 합니다. 게다가 다투는 사항이 많거나 서면이 불명확하다면 일반 민사소송사건처럼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못 받은 돈이 명확하고, 소장이 잘 작성되면 상대방에게 법원은 청구한대로 돈을 갚을 것을 권고합니다. 상대방은 이 결정을 받고 나서 2주일 내에 서면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어요. 만약 2주일 내에 이의신청을 하지 않으면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상대방이 돈을 주지 않는다면 강제집행까지 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에서 상대방이 이의신청하는 비율은 단 11%입니다.

 

 

소액사건은 신속하게!

소액사건의 경우 신속한 재판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 번 재판을 받기 때문에 소장을 작성할 때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작성하고 법률 요건에 따른 증거까지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그래야 신속하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일반인이 완벽하게 작성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머니백은 빌려준 돈, 매매대금, 용역비, 임대차보증금 등 떼인돈이 있다면 소액 민사소송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합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법률 용어를 몰라도 머니백이 대신 빠르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소액민사소송을 대신합니다. 보통 2~3개월 안에 법원 판결을 받을 수 있고 상대방에게 전달되면 89%의 비율로 승소 판결을 받을 수 있어요. 이제 떼인돈 속 끓이지 마시고 머니백과 함께 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