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갈등 중
하나는 임대인과 임차인 간의 갈등인데요.
상가에서 발생하는 상가관리비 문제로 인해
생기는 갈등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임대인 A 씨는 임차인 B 씨에게 보증금 1억 원 / 월세 748만 원에
상가에 대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당시 계약 기간은 3년으로 했지만,
B 씨는 그보다 늦은 날에 입주하여
개업할 식당의 인테리어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B 씨는 식당을 운영과 동시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문을 닫았고 월세를 내지 않았습니다.
B 씨는 4월부터 7월 말까지 약 4개월의 월세를 내지 않았고
A 씨는 임대차 계약 해지를 통보하였지만
B 씨는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으면 나갈 수 없다“ 라고
말하고 나가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까요?
우선 머니백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 봐야하는
방법은 지급명령으로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지급명령은 법적 절차 중 가장 간단하기도 하고
소송을 진행하는 것보다 빠른 해결을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채권자의 입장에서는 지급명령 신청서만 작성하여
법원에 제출하기만 하면 이후에는
법원이 채무자에게 전달하고 한 달 이내에
마무리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은 절차만 간단할 뿐만 아니라
인지대나 송달료 등의 비용도 저렴한 편입니다.
지급명령으로 사건이 빠르게 해결되면 좋지만
만약 채무자의 주소를 모르면 지급명령 신청 자체가 불가능하고
채무자가 지급명령 신청에 대해 이의로 제기하면
민사소송으로 사건이 이행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처음부터 민사소송을 진행해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민사소송은 절차가 복잡하고 오래 걸리기 때문에
변호사를 선임할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머니백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수임료로
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할 수 있음과 동시에
모든 진행 절차를 직접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시국으로 인하여 법률 업체도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요즘,
머니백은 모든 진행을 비대면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청 절차부터 모든 과정이 직접 방문하지 않으셔도
홈페이지 접속 후 5~10분 정도 사건 입력을 하면
알아서 사건을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급명령을 진행하는 과정들은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계속해서 안내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으면서도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머니백만의 특별한 기술을 통해
변호사가 처리해야 할 일들을 간소화해주고
그동안 높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던
법률 상담 및 수임료 등을 낮추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문서 작성뿐만 아니라 소송 여부나 형량 등을
미리 예측하기도 하며 법원이 가압류 결정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예측도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머니백의 사건 해결 방식은
이제야 국내에서 막 피어오르기 시작한 시점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19년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머니백은
수많은 고객분들에게 만족할 결과를 만들어왔습니다.
머니백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직접 사건 사례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받아야 할 돈이 있어서
법적 절차를 고민 중이시라면
머니백의 도움을 받아 간단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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