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대여금반환청구 민사소송방법

by 머니백투미 2022. 2. 16.

 

소송은 나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한 법적으로 행사 가능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개인간의 다툼에 대해서 법원에 소송을 제시하게 된다면 분쟁 당사자들 사이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정해주는 강제적인 방법인데요. 자주 거래하던 거래처의 경우에는 대여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되돌려 받았기 때문에 걱정없이 대여금 처리를 하다가 돈을 못받는 경우가 생긴다면 민사소송을 통해서 대여금반환청구를 하는데요.

곧 돌려주겠다고 계속 미루다가 결국은 못받는 다는 것을 깨닳고 민사소송을 부랴부랴 진행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재산을 정리하고 본인의 명의 재산을 모두 처분했다면 소송을 진행하더라도 못받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 것 입니다. 상대방이 이러한 처분을 하기 전에 신속하게 민사소송을 진행해야만 하는 이유입니다.

특히 상대방이 대여금에 대해서 부정하고 있는 경우라면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그래도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에 답답한데, 돈을 빌린 적 없다며 오히려 역정을 내는 경우라면 정말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는 상황일 것 같은데요. 상대방을 설득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빠른 초지가 먼저입니다. 민사소송의 소를 접수하기에 앞서서 가압류를 신청하고 대여금반환청구를 해야만 하는데요. 가압류를 통해서 사전에 상대방의 재산을 확보하여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을 미리 확보해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대여금반환청구 민사소송을 좀 더 간편하게 진행하려면 머니백 서비스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사이트에 직접 접속한 후 5분이면 민사소송에 대한 신청이 신속하게 끝나게 됩니다. 소송의 과정을 진행하면서 느낄 수 있는 어려움들을 머니백을 이용하면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인데요. 변론할 부분에 대해서도 미리 머니백에서 재판 날짜와 장소와 출석 후 판사님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에 대한 자료를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서 사전에 자료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변론기일에 15분의 변론이면 충분합니다.

게다가 3000만원 이하의 금액의 소액사건이 경우 명확하게 돈을 못받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다면 이행권고 결정이 내려지게 되는데요. 이행권고결정 이후 상대방 측에서 2주 안에 이의신청을 하지 않게 된다면 빠르게 민사소송의 승소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이행권고를 위해서 충분하고 명확한 자료의 확보가 가장 중요한데요.

머니백은 못받은 돈을 돌려받기 위한 법률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만큼 풍부한 경험들과 AI 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하여 적절한 이자율을 산출하고 판례들을 분석한 것을 바탕으로 승소할 수 있도록 전문변호인이 돕고 있습니다. 민사소송 뿐만 아니라 지급명령신청부터 강제집행 등 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소송을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머니백을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대여금반환청구를 위한 민사소송을 접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