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가압류 지급명령으로 돌려받으려면?

by 머니백투미 2021. 9. 9.

 

"투자한 돈을 돌려주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최모씨는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이 새로운 사업을 구상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사업 내용은 모두 거짓이었고 투자하겠다고 가져간 돈은 다른 곳에 쓰이고 있었습니다. 이에 투자 계약대로 이를 돌려달라고 했지만, 전혀 응하지 않고 연락조차 차근차근 받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된 이상 시급하게 가압류 지급명령을 진행할 수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아무래도 긴급한 상황에서는 가압류가 필수입니다.

못 받은 돈이 있는데 상대방이 돈을 안 주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합니다. 가압류 지급명령은 이러한 상황에서 취할 수 있는 행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소송을 걸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소송을 걸고 판결이 나오기까지 수개월에서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 사이 지인이 자신의 투자금을 가지고 다른 곳으로 가게 된다면 문제가 됩니다. 머니백은 이렇게 시급한 상황에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압류로 인해 지인은 결국 투자금을 돌려주게 됐습니다.

최모씨처럼 돈을 돌려받아야 하는 경우 가압류 지급명령에 대해서 검토해봐야 합니다. 먼저 가압류는 부동산이나 자동차, 예금 등 상대방 재산이 다른 곳으로 사라지거나 없어질 위험이 있을 때 법원에 신청, 결정하는 것으로 재산 변경을 금지하는 방법입니다. 재산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다음에 승소 판결을 받게 된다면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재산을 다른 곳으로 빼돌릴 수 없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가압류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명령에 대해서도 고민해야 합니다. 가압류 지급명령은 주로 신속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투자금 등을 돌려받기 위해 활용합니다. 이 경우 명백한 사유가 존재하는 만큼보다 빠르게 투자금 회수가 가능해집니다. 지급명령의 경우 법원이 신청자의 사연을 검토하고 이에 따라 상대방에게 채무를 돌려줘야 한다는 명령을 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소송에 비해서 빠르게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가압류 지급명령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소액이라고 하더라도 소송을 걸게 된다면 여러모로 수임료, 시간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시간과 비용을 모두 아껴야 하지만 소송으로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또한 가압류를 위해서는 사전에 검토해야 하는데 평소에 이를 시간을 살펴보는 게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바쁜 일상을 보내기 위해서라도 머니백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머니백은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간을 줄이고 합리적인 비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어려운 소송이나 가압류 지급명령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머니백은 투자금을 비롯해 대여금, 임금 등 못 받은 돈에 대한 사건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머니백으로 신청하게 되면 변호사가 직접 자동화 시스템으로 접수된 신청서를 작성, 증거 검토를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후 서류 작성과 착수에 들어가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돈을 돌려받는 데 여러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한다면 그만큼 고민이 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꼼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 게 좋습니다.

허투루 가압류 지급명령을 진행해서는 안 됩니다. 전문가에게 맡기기 때문에 안심하고 금전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법률 조치를 진행해야 하지만 이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쉽게 결정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니백은 법률 지식이 없다고 하더라도 쉽고 빠르게 떼인 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법적 조처를 하고 있습니다. 의뢰인이 할 일은 자신이 받지 못한 돈을 돌려받을 준비입니다. 상대방이 주지 않은 돈 때문에 고민이 크다면 머니백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돈을 돌려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