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지급명령

지급명령'약정금'성공사례-미용실 정액권 환불도 지급명령신청할 수 있나요?

by 머니백투미 2021. 5. 25.

요즘 미용실에 50만원 100만원 등의 금액으로 정액권을 끊어놓고 다니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이사를 가게 되었거나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혹은 담당 헤어디자이너가 다른곳으로 옮기게 되어 같이 옮기게 되는 등의 다른 여러 이유로 인하여 계약을 중도 해지하고 잔금을 환불받고자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채권자 이**씨는 몇년동안 정액권을 충전하며 꾸준히 한 미용실에 다니는 단골고객이었습니다.

잔액이 20만원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이**씨는 추가로 100만원을 더 충전하였고,

같은날 담당 디자이너에게 무료로 헤어클리닉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개인사유로 인하여 3월에 이씨는 미용실에 정액권 환불을 신청하였지만, 미용실에서는 100만원 충전전 남아있던 20만원과, 무료로 받았던 헤어클리닉 서비스 25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환불해 준다 하였습니다. 이씨는 헤어클리닉 비용을 제외시키는건 수긍이 갔지만, 100만원 충전 전 남아있던 잔액20만원을 돌려주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전혀 납득이 가질 않았습니다. 여러차례 내용증명을 보냈으나 감감무소식이었습니다.

이에 이씨는 2021년 4월 머니백과의 상담을 통해 머니백에 미용실 정액권 환불 지급명령 신청을 하셨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고시인 소비자분쟁결기준 [별표 2] 품목별해결기준 중 17. 미용업을 보면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 해지 시 소비자가 총 이용금액의 10%를 부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에 근거하여 저희 머니백 변호사님은 이씨가 신청한 금액과 자료들을 참고하신 후 청구금액을 검토하셔서 법원에 제출하셨고, 약 한달만인 2021년 5월이씨는 지급명령결정에 확정되었습니다.

 

머니백은 수천건의 지급명령 사건, 민사소송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대응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머니백 지급명령은 15만원으로 신청 가능하고, 대표변호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사건을 검토하며,

신청하신 분들은 사건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용실 환불뿐만이 아닌 헬스장 환불, 필라테스 환불, 요가 환불, 골프 환불 등의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시면 망설이지 마시고 저희 머니백 환불금 지급명령 신청하세요.

머니백 지급명령 바로가기
머니백 통합사이트 바로가기
머니백 카카오톡 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