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 비용까지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곳

by 머니백투미 2021. 3. 15.

인터넷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우리는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없는데에도 불구하고 혼자하기 어려운 영역이 있습니다. 바로 법과 관련된 정보 그리고 지식인데요. 전문가가 아니라면 이해도 어렵지만 혼자서 할 엄두를 내기도 쉽지 않은데요. 큰 소송으로 이어질 만한 일은 아니지만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해 속앓이를 하고 있다면 포스팅을 꼼꼼히 읽어봐주세요.


 

외주로 일을 받아서 했던 J씨,

첫 달부터 계약서 상의 대금 지급일을 맞추지 못하더니

2개월차에도, 3개월차에도 며칠씩 늦춰주는 것이 당연해졌습니다.

그러다 마지막 업무가 종료되고 난 다음달,

 

회계 처리가 늦어진다며 다음달에 주겠다고 하더니

다음달이 되서도 소식이 없고 연락도 받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큰돈이 아니라 안 받으면 그만이라고 포기할까 했지만,

너무 괘씸한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케이스를 접하다 보면, 정말 돈을 꼭 받겠다는 의도로 지급명령신청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상대방의 태도에 너무 화가나서 지급명령신청을 하고 지급명령결정문을 받아 돈을 되돌려 받을 의지가 강함을 보여주려고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민사소송으로 갈 만큼 큰 금액은 아니지만 빌려준돈, 못받은돈 J씨처럼 용역대금 처럼 받지 못한 사실이 명확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 바로 지급명령신청인데요. 다른 법적 절차에 비해 간소하게 만들어져 있긴 하지만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증거를 제출 할때 꼼꼼한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지급명령결정문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생깁니다. 또 1-2개월이면 끝날 절차가 길어지기도 하죠.

 

못받은 돈을 받는, 지급명령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

https://moneyback.tistory.com/2

 

지급명령이란? (머니백 지급명령)

사람들간에 분쟁을 합법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여 판결을 받아야 합니다. 판결을 받아야 되는 것 중에, 돈을 지급하라고 청구하는 사건의 경우에는 소송을 제기하는

moneyback.tistory.com

 

 

막상 혼자 하려니 부담이 되어, 변호사의 도움을 받고자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얼마의 비용이 나갈지에 대한 부담으로 쉽게 의뢰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고민이 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머니백 지급명령인데요. 어떤 점에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지 하나하나 짚어드릴게요!

 

변호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진행 (소송대리인)

머니백 지급명령 서비스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그 중 지급명령신청서 작성 및 관리를 신청하시게 되면 신청서 작성에서부터 제출, 인지대 및 송달료 납부, 법원 보정명령에 따른 주소 보정, 처리결과 전달까지 지급명령신청에 수반되는 업무 전체를 진행해드립니다. 변호사를 통해 서류만 작성할까 했다가도 모든 과정을 다 처리해드리는 편리함에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자와 이메일로 실시간 알림

 

매번 법원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변호사에게 전화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리 과정 마다 문자와 이메일로 알림을 드리기 때문에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고 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절차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moneyback.tistory.com/108

 

머니백 이용절차(지급명령, 가압류, 민사소송)

1. 사업정보 입력 및 결제 (사용자) - 지급명령, 민사소송, 가압류 등 사건 정보를 입력한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5분에서 10분정도 소요됩니다. - 회원가입 없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 신청할 때

moneyback.tistory.com

서비스 비용 (인지대, 송달료 포함) 돌려받을 수 있다! (지급명령 확정시)

 

용역비를 받지 못한 J씨처럼 돈을 제때 받았다면 하지 않아도 되었을 지급명령신청을 한 후 지급명령결정문을 받게 되면, 지급명령신청에 지출했던 비용까지 되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 신청 후 결정까지 나오는 확률을 고려할 때, 안하는 것 보다는 하는 것이 더 유리한 상황이니 못 받은 돈에 대한 명확한 증거만 있다면 신청을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대면으로 5분이면 신청서 접수 가능!

 

대면으로 상담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모바일에서 5분이면 신청서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운 서류에 대한 부담은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변호사가 직접 서류를 검토한 다음에 보완할 사항이 있다면 직접 연락드리기 때문에 편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를 접수하고 지급명령신청을 했음을 통보하는

우편이 상대방에게 도착한 이후

업체로부터 받지 못한 돈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정문을 받기 전이었는데도 말이죠.


15만원으로 변호사가 직접 관리해드리는 지급명령신청 서비스 이용해보세요. 한결 마음이 편해지실거예요. 

 

온라인 지급명령신청 진짜 변호사가 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