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가압류 용역비 미수금 지급명령으로 진행해요

by 머니백투미 2022. 2. 23.

 

거래처에 용역을 제공해주고 못받는 경우가 주변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며 기다림을 요구하고는 합니다. 거래처의 입장도 잘알겠지만 당장 용역비를 받아야 하는 사정상 빠르게 용역비를 회수해야함은 당연합니다. 이럴 때 용역비에 대한 미수금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지급명령을 이용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용역비 미수금의 회수가 가능합니다.

우선 지급명령을 신청하기 전 가압류를 걸어두는 것이 승소 이후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보전조치를 통해서 상대방의 재산을 처분할 수 없도록 묶어두는 것인데요. 돈을 계속해서 돌려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방이 자산을 명의 이전을 통해서 미리 옮겨둔다면 골치 아픈 상황이 생길 수 있기에 그것을 미리 예방하는 방법으로 용역비 미수금을 이유로 가압류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지급명령신청을 통해서 소송을 제기해야하는데요. 머니백은 이러한 모든 과정을 도와주는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몇번의 터치만으로 용역비 미수금에 대한 가압류부터 지급명령까지 머니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민사소송보다 간편하게 용역비 미수금을 받을 수 있는 지급명령의 경우 신청을 위한 조건이 몇가지 있는데요. 용역을 제공하였지만 기간 내에 용역비를 받고 있지 못한다는 충분한 증거 자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거래처 상대방에 대한 주민등록번호와 주소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지급명령은 2~3달안에 판결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용역비 미수금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머니백을 통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소를 제기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머니백은 타 법률사무소의 지급명령 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의 1/10정도의 비용으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인공지능과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때문에 그만큼의 인건비 등을 감축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용역비 미수금에 대한 지급명령 신청 후 상대방 측에서 지급명령 이의신청을 2주 안에 하지 않는다면 확정되는데요. 지급명령확정이 된다면 용역비 미수금 뿐만 아니라 소송에 대한 비용도 청구하여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머니백을 통해서 못 받고 있던 미수금을 돌려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용역비에 대한 미수금을 지급명령의 소멸시효는 3년으로 짧은 편이며 이 3년의 소멸시효가 완성되게 된다면 더 이상 용역비 미수금에 대한 지급명령은 신청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날짜를 잘 확인해서 어려운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머니백에서는 가압류, 민사소송, 강제집행 등 못 받은 돈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잘 알아보고 신청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