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숨은예금찾기 이렇게 확인하자

by 머니백투미 2019. 10. 4.

숨은예금찾기 이렇게 확인하자

 

 

 

지금 당장 내가 가지고있는 은행의 통장을 세어보라고하면 하나는 아닐거예요

 

내가 사용하는 통장을 세어보라고 하는 경우에는 주거래 통장 하나 혹은 두개 이렇게 얘기하지만

 

지금까지 내가 살면서 만든 통장을 세어보라고하면 하나, 두개는 아니라는것을 알 수 있죠

 

다양한 은행들의 통장을 가지고 있는데 내가 여기에 있는 돈을 다 인출했는지도 기억을 하시나요?

 

만들어둔지 오래되고 그대로 방치된 통장의 경우에는 여기에 돈이 있는지도 기억이 나지 않죠

 

이렇게 방치된 계좌를 휴면계좌라고 하는데 숨은예금찾기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숨은예금찾기*

 

숨은예금찾기라는것은 조회를 통해서 내가 사용하지 않는 계좌가 어떤게 있는지를 확인하는거예요

 

계좌는 내가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한다고 없어지는것이 아니고 그대로 남아있게 되지만

 

장기간 거래가 없게되면 휴면상태로 전환이 되고 이대로 잊어버리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래서 내가 어떤 계좌가 있었는지, 여기에 돈을 넣어놨었는지 잘 모른 상태로 그냥 지내게 되는거죠

 

여기 들어있는 돈은 내가 넣어둔 것인데 그대로 방치를 하게되면 아예 모르는 돈이 되어버리죠?

 

그렇기 때문에 조회를 통해서 어떤 계좌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남은 돈을 인출하시는게 좋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예금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로 하나는 통합조회 사이트이고 하나는 어플을 이용하는거예요

 

통합조회 사이트는 은행연합회의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하는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확인이 가능해요

 

이때는 컴퓨터로만 가능하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지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요

 

모바일로는 불가능하고 집에서 컴퓨터가 있다면 조회를 해보시면 어떤게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시답니다

 

평소에 크롬을 이용하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크롬으로 들어갈텐데 크롬은 이용하기 힘들거예요

 

이 사이트 자체가 익스플로러만 되도록 되어있기때문에 이것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토스 어플*

 

그 다음은 어플을 이용하는건데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있는 토스 어플을 사용하는거예요

 

예전에 토스 광고가 나올때 아마 숨어있는 계좌 조회하는 광고가 나오면서 많이 이용을 하고 있을텐데요

 

이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어떤 은행의 계좌가 있는지를 모바일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어플에 접속을 하시면 계좌 추가하기라는것이 있는데 여기 보시면 내 계좌 모두찾기가 보일거예요

 

여기로 들어가시고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로 인증 후 확인하시면 금방 보실 수 있답니다

 

보통 핸드폰으로 하시면 은행어플 하나씩은 이용하시기에 공인인증서도 있거 빠르게 확인 가능할거예요!

 

 

 

 

이렇게 오늘 어떻게 숨은 계좌에 돈이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내가 주로 사용하는것에 따라서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금방 조회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처럼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어플도 사용 할 수 있고 컴퓨터를 주로 사용하신다면

 

그것으로도 조회를 할 수 있으니 내가 편한 방법을 찾아서 조회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휴면계좌여도 내 계좌이고, 내가 넣은 내 돈인데 당연히 내가 알고 찾아서 사용하셔야겠죠?

 

그동안은 잊고 살았을 수 있지만 조회하는 방법을 알았다면 한번 조회해보시는것도 좋을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