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지급명령신청하려면 어떤 도움이 필요할까?

by 머니백투미 2022. 3. 3.

 "돈 때문에 너무 힘든데 어떻게 회수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하소연이 들려오게 된다면 다양한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받지 못한 돈을 회수할 방법 중에서 지급명령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받아야 할 돈을 제대로 받지 못한다면 발을 동동 구르게 되는 만큼 어떻게 해야 할지를 고민할 때 쓸 방법입니다. 다양한 법적인 방법으로 못 받은 돈을 회수할 수 있지만, 비용 등이 걸리다 보니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따라서 지급명령을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급명령 신청하려면 먼저 이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민사소송보다 부담이 없다고 하더라도 생소한 법적인 용어와 절차로 인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을 더욱 쉽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대신 처리해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물론 조언을 받아 진행할 수 있지만 이럴 때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문제가 되는 게 비용이 얼마나 들지 잘 모르다 보니 배꼽이 더 커지는 상황에 부닥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과정을 원만하게 하기 위해서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이럴 때 서비스를 하나 알고 있으면 편리합니다. 바로 지급명령 신청하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머니백입니다. 머니백은 전문가를 찾거나 조언을 받는 것보다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로도 이용 가능한 AI기반의 서비스다 보니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서 언제든지 간편하게 지급명령을 신청하는 게 가능합니다. 사실 이를 법률사무소를 방문해서 진행하게 된다면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어 메리트를 가지게 됩니다.

금전적으로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인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이 인용하게 되면 2주 안에 이의 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바로 확정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 마무리 시 1~2달 내로 승소와 같은 판결을 받을 수 있는데 못 받은 돈을 되찾아 나갈 수 있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지급명령을 하게 된다면 혹여라도 거부당하거나 이의를 받는 것은 아닌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의 신청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비율이 11%로 적은 숫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워낙 확실하게 이 과정을 거치다 보니 민사소송을 따로 밟지 않아도 되는 정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돈 자체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증명하고 적절한 이자율로 계산해 소장을 제출하게 되면 이의를 신청할 확률은 더욱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자율에 대해서 바로 계산할 수 있도록 머니백은 AI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머니백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자나 이메일로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도 메리트라고 보셔야 합니다.

지급 명령은 되도록 빨리 시작돼야 합니다. 아무래도 소멸 시효가 존재하는 만큼 시간을 잘 살펴보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얼마 받지 못하는 금액이 얼마나 큰지에 관계없이 소멸시효가 완성된다면 권리 자체가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소멸시효를 어떻게든 확보하기 위해서라도 확실한 증거를 찾아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지금 하지 않으면 더 큰 손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세세하게 거치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한 번 절차를 밟게 된다면 소송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괜한 소송으로 이어지게 된다면 오히려 복잡한 일이 되다 보니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거만 확실하다면 오히려 관련 비용 등을 청구하는 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한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를 파악해보시고 조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세세하게 확인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는 만큼 이에 대해서 확실한 확인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를 꼼꼼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