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지급명령

'매매대금'지급명령성공사례-페인트 미수금때문에 지급명령 신청해요.

by 머니백투미 2022. 1. 17.

"머니백"은 카이스트 출신 변호사들이 만든 "비대면 자동화 법률 서비스"입니다

매매대금(물품대금) 지급명령?

 

매매대금(물품대금)은 개인,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이 당사자가 되어 상대방에게 물건(물품)을 판매하고 받는 물건 값을 일컫는 말입니다.

매매대금은 거래 특성상 물품을 먼저 거래하고 돈을 나중에 받는 외상거래가 매우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매매대금을 제때 못받거나 아예 받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더구나 일반적으로 물품을 소량이 아닌 다량으로 전달하는 거래가 많기때문에 그 금액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거래하는 업체와 계약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돈을 못받고 있을 경우 잘못 대처하다가는 그동안 쌓아온 관계가 무나질까봐 걱정하는 마음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미수금들이 쌓이면 결과적으로 당사자만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또한 매매대금의 경우 소멸시효가 3년이기 때문에, 매매대금의 미수금을 받지 못하고 있을 때, 발빠르게 대처를 하지 않으면 돈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마져 사라지게 됩니다.

지급명령은 법원에 출석할 필요가 없이, 채권자의 주장만으로 법원에서 결정을 내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1달에서 2달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일반 민사소송에 비해 사건처리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매매대금 미수금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급명령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상대방 주소나 주민등록번호를 알아야 하고(사업장인 경우에는 운영중이어야 합니다), 법원의 결정문이 상대방에게 송달 될 후 상대방이 이의신청을 하지 않아야 결정이 확정됩니다.

페인트를 매매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물건을 모두 전달하였는데도 돈을 주지 않아요.

채권자인 이씨는 채무자인 김씨와 페인트 70말을 매매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본사에 대금을 먼저 입금하여야 페인트 발주가 가능한데, 김씨가 급하다고 하여 이씨가 먼저 돈을 본사에 지급하고 페인트를 받아 김씨에게 전달하였습니다. 그렇게 4차례 페인트를 납품하였고, 받아야 할 매매대금이 400만원 정도였습니다. 이씨는 김씨에게 돈을 달라고 여러차례 연락을 하였지만 김씨는 알겠다고만 하고 단 한 번도 매매대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돈을 주지 않으면 법적조치를 취하겠다는 내용증명까지 보냈지만 김씨는 아무런 대응이 없었습니다. 결국 이씨는 채무자 김씨를 상대로 2021년 12월 머니백 매매대금 지급명령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달 뒤인 2022년 1월 이씨의 머니백 매매대금 지급명령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머니백 지급명령은?

 

머니백은 수천건의 다양한 지급명령 사건을 처리하면서 수많은 보정명령을 처리했습니다. 따라서 사건 유형별 전문적인 노하우와 대응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신청서에 청구금액 계산표가 자동으로 작성되어 정확한 금액으로 이자가 계산됩니다. 머니백을 통해 지급명령 신청을 하시면 근거자료를 통해 법원 결정을 예측하여 지급명령 결정이 내려질 수 있는 적절한 신청서를 작성해 드립니다.

또한 머니백은 주소보정명령이 내려지면 내부 처리 절차에 따라 송달방법을 변경하거나, 이사간 주소를 찾아서 송달합니다. 그리고 법인 주소로 송달이 되지 않더라도 송달이 가능하도록 내부 절차에 따라 최대 2번 주소보정처리를 하고, 추가비용없이 통합송달이라는 절차를 통해 송달이 되도록 노력합니다(참고로 주소보정을 통해 대부분 송달이 되지만 송달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민사소송을 해야 합니다).

머니백은 15만원으로 변호사가 직접 대리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처리, 검토해 드립니다.

클릭만으로 5분만에 24시간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문자 및 이메일로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고, 변호사가 소송대리인이 되어 신청서 작성, 법원제출, 보정서 제출, 법원 결정문 제공 등 모든 절차를 직접 처리해 드립니다.

머니백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모바일로 5분만에 신청 가능

2. 변호사 직접 진행으로 신뢰도 향상

3. 저렴한 서비스 비용 15만원 (돌려받을 수 있음)

이제 온라인으로도 빌려준 돈, 못받고 있는 돈에 대하여 간편하게 지급명령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못 받고 있는 돈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해드리는 머니백와 함께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머니백 지급명령 바로가기

머니백 통합사이트 바로가기

 

 

머니백 카카오톡 상담하기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