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못받은돈 받는 방법

용역대금 지급명령 합리적으로 돌려받으려면 방법은?

by 머니백투미 2022. 1. 3.

 

일을 하고 나면 돈을 받아야 하는 건 당연한 일이라고 봐야 합니다. 그런데 이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용역 대금 지급명령을 받아야 하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소송을 하려고 해도 부담이 되는 점이 많다면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하는 만큼 세세하게 이에 대해서 파악하는 게 좋습니다. 어디부터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 그리고 조처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고 빠르게 파악해 해결에 나서는 게 좋습니다. 이에 대한 수요가 어떻게 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용역대금 지급명령을 위해서는 용역대금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이는 도배, 시공, 공사 등의 일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계약을 맺고 해준 일에 대해서 받아야 하는 돈을 포괄적으로 말하는 부분입니다. 여러 가지 사례를 보면 홈페이지 제작이나 차량수리 등도 그 범위에 들어가는 만큼 상당히 넓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유독 받지 못하는 사람이 바로 프리랜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에 대해 계약을 맺었다고 하더라도 정작 대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용역대금 지급명령은 빠르게 회수해야 하는데 소멸시효가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입니다. 보통 10년인 민사채권에 반해 용역비는 5년으로 짧습니다. 따라서 대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빠른 대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프리랜서로 방송국에서 일하는 김 씨는 방송사와 보조 출연 시간에 따라 출연료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식비와 교통비도 따로 받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10번이 넘는 방송 프로그램에 보조 출연을 했습니다. 문제는 이에 따라 받아야 하는 출연료나 식대 등이 200만 원이 넘어감에도 이에 대한 지급 내역은 없다는 점입니다. 들어와야 할 돈이 들어오지 않은 만큼 빠르게 입금을 요청했지만 아무런 대응이 없자 본격적인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혼자서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만큼 용역대금 지급명령을 진행해야 합니다. 소송하기에는 부담스럽고 명백하게 받을 수 있다고 한다면 지급명령이라는 제도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는 법원에 요청해 해당 금전을 돌려 달라고 명령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처음에는 이에 대해 검토를 해야 하는 부분이다 보니 혼자서 하기에는 벅찬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각종 사건에 대해서 처리를 하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문제는 비용입니다.

200만 원을 돌려받기 위해서 그가 변호사를 이용한다는 것은 배보다 배꼽이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머니백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머니백은 AI 법률서비스로 다양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변호사를 직접적으로 대면하는 게 아니다 보니 안전하게 자신의 금전을 되찾을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필요한 검토부터 시작해서 각종 사건에 맞는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만큼 용역대금 지급명령 처리를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언제든지 15만 원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를 가지게 됩니다. 머니백은 특히 사전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데 이를 통해서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이에 맞는 방법을 모색하게 됩니다. 좀 더 확실하게 이를 회수할 수 있도록 방법을 탐구하는 만큼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용역대금 지급명령을 좀 더 원활하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검토부터 시작해서 용역대금 지급명령에 대한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보정명령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부담스러운 일이라고 하더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내 돈은 언제나 소중합니다. 이를 여러 가지 이유로 회수하지 못한다면 그것만큼 안타까운 일이 없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인 만큼 이에 대해서 세세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