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사소송으로 내돈 받기

by 머니백투미 2020. 12. 29.

 

민사소송으로 내돈 받기

빌려준 돈을 돌려받는 것이 어렵다는 분이 많습니다. 지인이든 친구든 사회생활에서 돈을 빌리고 빌려주는 관계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돈을 빌려주고 변제일이 지나도 돌려주지 않는다면 사람에 속고 돈에 우는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상대방의 연이은 연체에 상심해서 법의 도움을 빌려 받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라면, 법원에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기다리다 못 받느니, 민사소송을 통해서 깔끔하게 원금과 이자까지 받는 방법이에요. 오늘은 민사소송으로 내돈 돌려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채무자에게 돈을 받지 못했다고 했을 때 지급명령이나 민사소송을 하는 방법을 일반적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빌린 돈에 대한 다툼이 없다면 지급명령이 간단하고 빠르지만, 그렇지 않다면 민사소송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주소나 주민등록번호를 모르는 경우도 민사소송을 해야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에서 승소는 ‘원고가 피고로부터 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확정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돈을 갚지 않는다면 강제집행 절차로 국가의 공권력 도움을 받아서 돈을 받아낼 근거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민사소송은 변호사가 진행하는데, 비용을 아끼자고 개인이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받을 돈이 몇 십만원에서 몇 백만원 정도의 소액이라면 이 금액을 받으려고 변호사를 고용한다는 것은 부담스럽죠.

 

머니백은 민사소송 절차를 변호사가 자동으로 처리하는 법적 서비스입니다. 민사소송을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로 힘든 요즘, 비대면 방식이라 각광받고 있어요. 단 100만원이면 민사소송을 시작할 수 있으며 변호사가 직접 소장을 작성하여 관리합니다. 받아야 할 돈에 대해서 원금과 그 동안 지연되었던 날짜까지 자동으로 계산해서 최대금액을 책정합니다. 이 모든 게 자동화 시스템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요.

 

머니백은 PC나 모바일로 간편하고 신청할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 없이 빌려준 돈의 금액과 날짜등 몇 가지 항목만 입력하고 결제하면 민사소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로 문자 및 이메일로 진행상황을 안내해 드리며 민사소송에 대한 안내자료도 보내드립니다. 재판이 시작되면 여러분은 법원에 출석하여 판사님 질문에 5~10분 정도 간단한 대답만 하시면 됩니다. 재판 날짜가 결정되면 미리 장소와 시간, 출석 시 대응방법까지 안내합니다.

 

만약 재판을 진행하면서 상대방이 변호사를 선임하는 등의 사건이 복잡해지면 차액을 지급하시고 변호사에게 전체 소송 절차를 맡기시면 됩니다. 실제로 현재까지 변호사가 직접 나선 경우는 없으며 민사소송을 시작하시고 재판 출석만 하셔서 승소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머니백에 신청하신다면 소장 작성과 증거 검토, 판결문이 나올 때까지 모든 절차를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지금까지 민사소송이라고 하면 막연하게 어려운 과정이라고 생각하셨을 겁니다. 머니백에 신청해주시는 모든 분들은 내 돈을 돌려받기 위해 절박한 마음으로 신청해주고 계십니다. 머니백은 판례 데이터를 기반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돈을 자동으로 계산해 청구합니다. 머니백으로 민사소송을 신청하시고 2~3개월 후면 승소 판결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가 법을 몰라도, 민사소송이 가능해졌습니다. 머니백과 민사소송 승소하시고, 떼인 돈과 소송비용도 상대방에게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