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백 성공사례/머니백 지급명령

'약정금'지급명령성공사례-필라테스헬스장환불받는방법?지급명령신청!

by 머니백투미 2021. 11. 10.

 

새해 결심으로 혹은 건강검진 이후의 결심 등으로 살을 빼거나 건강해지겠다 해서 헬스장이나 필라테스, 요가 센터 등을 등록했던 적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많은 경우에, 계약한 날을 다 채우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너무 힘들어서 그럴 수도 있고 또는 이사를 가게 되거나 등의 피치못할 사유 등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럴경우 문제가 되는 것은 환불받을 금액일텐데요. 보통의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아예 환불을 받지 못하거나, 혹은 위약금을 내고 남은 금액을 환불받기도 합니다.

 

 

 

 

다리에 깁스를 하게되어 다니던 헬스장을 이용못할 것 같아 환불신청했는데 돈을 주지 않아요.

 

 

 

 

채권자 이씨는 운동을 하기 위해 집 근처 헬스장에서 6개월 이용권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러나 2개월 째즈음에 길을 가다가 넘어져서 다리에 깁스를 하게되었고, 몇 개월동안 운동을 하지 못할 것 같아 헬스장에 환불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결제한 금액의 10%를 위약금으로 하고, 2개월동안 이용한 금액을 제외하고 남은 돈 40만원을 환불받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돈을 지급하기로 한 날이 지나도 헬스장에서는 아무런 소식이 없었고 여러 차례 돈을 달라고 요청하였으나 돈을 돌려받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이씨는 2021년 9월 말 머니백에 약정금 지급명령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21년 11월 이씨의 머니백 약정금 지급명령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헬스장뿐만이 아니라 필라테스, 요가 등 센터에 등록 후 개인적인 이유로 운동을 지속 할 수 없을 경우,

계약서를 참고하여 환불받을 수 있는 돈이 얼마인지 잘 계산해보고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지급명령신청과 관련하여 많은 고민과 문의가 있는 것이 당연합니다.

법률다툼의 경우 법자체에 대한 어려움이 있고, 대응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우거나 접해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머니백 지급명령신청 바로가기

 

 

머니백에서는 수천건의 지급명령, 민사소송을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맞게 전문적인 처리능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이스트 출신 변호사가 만든 소송자동화법률시스템 머니백은 24시간 전국 어디에서든 5분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표변호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검토하고, 법원 보정명령 등 역시 처리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사건 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백 통합사이트 바로가기

 

 

못받고 있는 환불금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금 머니백으로 문의 주세요.

 

 

 

 

머니백 카카오톡 상담하기 바로가기

 

댓글